첨단 전기차 기술로 라멘을 배달?
상태바
첨단 전기차 기술로 라멘을 배달?
  • 모토야
  • 승인 2022.04.07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은 높은 수준의 디지털 기술은 물론, 첨단의 로봇공학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하지만 그러한 기술력을 지극히 아날로그적인 '결재 도장 찍는 기계'를 만들고, 식당에서 대기표 뽑아주는 로봇을 만드는 등, 그것을 활용하는 데 있어서는 지극히 아날로그적인 행태를 보이기도 한다. 그래서 그런 것일까? 일본에서는 최신 전기차에 사용되는 기술을 활용해 라멘을 서빙하는 기계를 만들기도 한다.

일본의 닛산자동차(이하 닛산)는 자사의 순수 전기차 아리야(ARIYA)에 적용되는 e-4ORCE 기술을 응용한 라멘 서빙 기계, 'e-4ORCE 라멘카운터'를 선보였다. 닛산의 전기차에 적용되고 있는 기술을 적용한 이 라멘 서빙 기계는 사람이 서빙하는 것보다 빠른 속도로 음식을 전달할 수 있다. 특히 빠르게 가감속이 이루어지면서도 국물 한 방울 흘리지 않는 안정성을 자랑한다.

닛산의 최신형 전기차 아리야에 적용되고 있는 e-4ORCE는 두 개의 전기모터를 이용한 상시사륜구동 시스템이다. 전륜과 후륜 차축에 각각 하나씩 배치된 전기모터는 구동은 물론, 노면의 상황에 따라 구동륜 전후좌우의 토크를 개별적으로 실시간 제어하여 최적의 가속력과 접지력을 확보한다. 이 뿐만 아니라 전후 모터는 회생제동시 개별적으로 제동력을 조절이 가능하여 급제동 시 발생하는 노즈 다이브(차체 앞쪽이 급격하게 내려 앉는 현상)를 최소화함으로써 더욱 안정적인 제동이 가능하다. 

닛산이 e-4ORCE 라멘카운터를 개발한 것은 일반에 판매하기 위한 목적은 아니다. 아리야에 적용된 e-4ORCE 기술의 개념을 대중에 알기 쉽게 설명하기 위한 일종의 교보재에 가까운 성격으로 제작한 것이다. 또한 현재 이 기술이 적용된 닛산 아리야의 승차감과 안정성을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진 것이기도 하다. 이 외에도 닛산은 닛산 아리야에 적용된 기술을 홍보하기 위해 전용의 무선조종 자동차를 만들기도 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