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저가, 칸 캠핑카 출시!
상태바
국내 최저가, 칸 캠핑카 출시!
  • 모토야
  • 승인 2023.10.04 11:1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캠핑크(대표이사 김선희)에서 기존의 팝업 텐트가 설치된 칭기스칸 V-70K 모델에서 팝업 텐트를 제외한 칭기스칸 로열 모델을 새롭게 출시했다.

 

 

칭기스칸 로열 모델의 기반은 KG 모빌리티의 렉스턴 스포츠 칸 픽업 트럭이다. 1톤 화물 트럭 기반의 캠핑카보다 오프로드에서 상대적으로 우수한 성능을 발휘하는 사륜구동 시스템을 장착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칭기스칸 로열 모델의 가장 큰 장점은 가격 대비 우수한 사양을 들 수 있다. 판매가격은 국내에서 판매되는 칸 기반의 캠핑카 중에서 가장 낮은 7,800만 원(부가세 포함)이다. 여기에 1,600W 태양광, 600Ah 인산철 배터리, 4채널 블랙박스, 전동 4m 어닝, 전동 발판, 170L 청수통, 140L 오수통, 온수 및 온풍 난방 등 편의 사양이 선택없이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다. 인산철 배터리의 경우 100만 원만 추가하면 1,200Ah로 증설할 수 있다. 제원 상 탑승인원 5명, 취침인원은 5명이다. 문의 010-9495-0955.

 

 

팝업 텐트가 필요하다면 선택으로 장착하면 된다. 800만 원만 추가로 부담하면 된다.

칭기스칸 로열의 외관은 우람하고 든든하다. 어지간한 노지도 힘들지 않게 주파할 수 있는 인상을 자아낸다. 렉스턴 스포츠 칸 픽업트럭의 순정 캐빈을 그대로 살려 제작했기 때문에 5명이 손쉽게 탑승할 수 있다. 2열에는 IOSFIX 장치가 있어 카시트의 탈부착도 가능하다.

순정 캐빈 공간 위로는 벙커 베드가 자리한다. 픽업 트럭을 기반으로 제작된 칭기스칸 로열 모델의 피할 수 없는 숙명이다. 캐빈 위로 설치된 벙커 베드는 크기가 커서 4인 가족이 취침할 수 있을 정도로 여유로운 공간을 제공한다.

4m 전동 어닝은 리모컨과 내부에 설치된 스위치를 통해서 조작이 가능하다. 수동으로도 조작할 수 있어, 고장에 대한 염려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전동 발판도 기본 사양으로 장착되어 편안한 출입을 돕는 역할을 한다.

칭기스칸 로열 모델의 장점은 내부에서 찾아볼 수 있다.

칸 픽업트럭으로 제작된 캠핑카들의 가장 큰 단점은 내부 공간이 작아 동선이 불편하다는 점이다. 공간이 작기 때문에 출입문을 열었을 경우, 답답한 느낌도 두 배로 커지는 단점도 내재했다.

캠핑크에서는 이러한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내부 평면 계획을 수정했다. 기존의 화장실과 주방의 위치를 바꿔 설계한 것이다. 주방의 위치를 바꾸면서 사용이 편리한 ㄱ자 형태의 주방을 적용했다. 이와 함께 높이가 낮은 냉장고를 설치해 주방과 거실 공간이 하나의 공간처럼 넓고 쾌적하게 변모했다.

 

 

주방은 전자레인지, 1구 인덕션, 냉장고, 싱크볼과 수전, 상하부 수납공간 등으로 구성된다. 상판은 자작 합판으로 제작했고, 그 위로 인조대리석 느낌의 필름으로 시공했다. 상부장은 유광 블랙 도색 시공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전달한다.

 

 

ㄱ자 구조의 주방 상판 덕분에 음식 조리에 따른 채소를 포함한 식품류 손질이 훨씬 쉬워졌다. 거실 공간의 테이블도 하나의 동선으로 사용할 수 있어, 주방 사용에 따른 편리함을 극대화할 수 있다.

화장실은 고정식 변기가 기본으로 장착되며, 불쾌한 냄새를 외부로 배출할 수 있는 SOG 장치도 기본으로 설치된다. 화장실 내부에 설치되었던 코너 세면대는 과감하게 뺐다. 그 이유는 세면대의 크기가 너무 작아 사용 빈도가 적고, 설치에 따른 공간 차지에 따른 내부 공간의 손실에서다. 과감하게 세면대를 빼고 샤워 시 사용 편의성을 좀 더 높게 했다. 샤워기와 밝기 조절 가능한 거울도 내부에 설치되어 있다. 또한, 온풍 토출구를 제공해 겨울철에도 춥지 않게 화장실을 사용할 수 있다.

 

 

거실은 성인 4명이 사용할 수 있는 2개의 벤치형 시트와 테이블, 그리고 상부 수납장으로 구성된다.

 

 

소파와 테이블은 침대로 변환할 수 있는 구조를 가지고 있다. 테이블 높이를 낮추고 그 위로 소파 착좌부와 등받이를 올리면 쉽게 침대로 만들 수 있다. 침대에서는 성인 한 명과 어린이 한 명이 취침할 수 있다.

 

 

거실에는 고출력 스피커, 온풍 토출구, 삼성 빔프로젝터가 설치된다. 특히, 삼성 빔프로젝터는 실시간 TV 시청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유튜브, 웨이브, 디즈니 플러스 등의 시청이 가능하다. 스크린은 전동으로 조작할 수 있으며, 벙커 베드 내부의 천정에 설치되어 있다.

 

 

가장 앞쪽에는 메인 취침 공간인 벙커 베드가 자리한다. 1열 시트와 2열 시트 위로 설치된 벙커 베드의 크기는 너비 약 1.9m, 깊이 2.1m로 어린이 두 명이 포함된 4인 가족이 취침할 수 있는 크기를 자랑한다.

 

 

벙커 베드는 키가 큰 운동 선수의 경우에는 충분히 취침할 수 있는 킹사이즈급 침실 공간으로 이를 위해 바닥 면에 설치했던 서랍장을 천정으로 올리는 꾀를 발휘했다. 발 공간을 마련하기 위한 방법으로 캠핑크의 지혜가 돋보이는 면이다.

 

 

바닥은 온수 매트가 시공된다. 이를 위해 별도의 보일러실을 마련했다. 추운 날씨에도 따듯한 취침이 가능하다. 또한, 거실과 운전석을 연계한 워크스루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벙커 베드 일부 영역을 개구부 형태로 제작했다. 필요할 경우에만 해당 매트리스를 열고 운전석 공간으로 이동하면 된다.

 

 

캠핑크에서 제작된 칭기스칸 캠핑카의 경우 유명 연예인들도 사용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가수 초아는 직접 캠핑카를 구입해 캠핑을 즐기는 영상을 유튜브 채널에 올리고 있다.

 

캠핑크에서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팝업 텐트가 없는 칭기스칸 로열 모델은 4인 가족에게 매우 적합한 모델로, 흔히 말하는 풀옵션이 장착된 캠핑카로 추가 선택 사양이 없어 구매자들의 부담을 덜어 주는 매력적인 캠핑카임이 분명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조진국 2023-10-11 16:53:31
전체무게가 몇키로될까요.차포함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