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의 소형 SUV HR-V, 풀체인지 모델 공개!
상태바
혼다의 소형 SUV HR-V, 풀체인지 모델 공개!
  • 박병
  • 승인 2022.04.05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 혼다기연공업(이하 혼다)의 소형 SUV 모델, HR-V의 신형 모델이 북미 시장에 선공개되었다. 새로운 HR-V는 더욱 과감하면서도 세련미 있는 외관과 함께, 차량의 전반적인 응답성을 대폭 향상시켜 하능 개선된 주행질감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만들어졌다.

새로워진 HR-V의 외관은 기존의 HR-V와는 확연하게 달라진 모습이다. 수평기조에 충실한 새로운 디자인언어를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여기에 SUV의 터프하고 과감한 인상을 강조하여 한층 색다른 모습이다. 또한 기존의 다소 애매한 1.5~2박스 사이의 차체 형상을 보다 명확한 2박스 형태로 다듬는 한 편, 직선적이면서도 은은한 볼륨감을 강조하고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아울러 기존 대비 휠베이스가 크게 늘어나면서 시각적으로 한층 안정감 있는 모습으로 거듭났다. 선대 HR-V가 해치백과 크로스오버 사이의 어딘가에 가까웠다면, 새로운 HR-V는 보다 SUV의 모습에 더 가까워졌다고 할 수 있다. 혼다가 밝힌 바에 따르면, 기존 HR-V 대비 차체 사이즈도 한층 커져서 더욱 실용적인 실내공간을 제공한다고 한다.

새로운 HR-V는 기존 대비 한층 향상된 주행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만들어진다. 이를 위해 엔진의 스로틀 응답성을 더 향상시키는 한 편, 기존 HR-V에 없었던 독립식 후륜 서스펜션을 적용한다. 기존 HR-V의 경우, 일체형인 토션 빔 서스펜션만을 적용하고 있었기에, 북미 시장은 물론, 국내 시장에서도 크게 비판을 받은 바 있다. 이번에 발표된 혼다 HR-V는 북미시장용으로, 자국 내수시장 및 유럽 시장을 포함한 글로벌 사양과는 다르다. 신형 HR-V의 제원 등의 사항은 정식으로 출시가 이루어지는 올 여름 무렵에 공개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