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노피캠퍼가 대세, 이 모델이 이끈다
상태바
캐노피캠퍼가 대세, 이 모델이 이끈다
  • 모토야
  • 승인 2023.07.25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트비긴(대표이사 최광철)에서 내부를 새롭게 단장한 오버랜드 트래블 모델을 시장에 선보였다.

 

 

오버랜드 트래블 모델은 캐노피 캠퍼로 픽업트럭의 적재함 위로 설치되는 장치다. 따라서 일반적인 캠핑카보다 주행 및 보관에 유리한 구조를 가지고 있다. 여기에 픽업트럭의 특성 상 대부분 사륜 구동을 취하고 있어, 쉴 수 있는 원하는 장소에 비교적 쉽게 도달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아트비긴의 캐노피 캠퍼는 지금껏 보지 못한 내부 구조를 가지고 있는 모델이다. 내부에 변환 침대가 가능한 접이식 소파를 설치하고, 냉장고와 테이블이 내장된 가구장을 설치했기 때문이다.

 

 

상대적으로 좁은 공간을 가지고 있는 캐노피 캠퍼에서 이러한 구조를 적용한 최광철 대표는 “사용자들의 보다 편안한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변환식 침대가 가능한 접이식 소파를 적용했고, 냉장고는 변환 침대와 소파에서 사용할 수 있는 구조로 매립했다.”고 신모델을 소개했다.

 

아트비긴의 또 다른 장점은 캐노피 캠퍼를 제외한 캐노피 캠퍼 위로 장착하는 루프탑텐트나 휴식 공간을 만들 수 있는 270도 어닝 등은 기존에 소유한 제품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따라서 구입 비용을 대폭 낮출 수 있는 시스템을 소비자에게 제공한다는 것이다. 캐노피 캠퍼의 가격은 1,100만원으로 부가세를 포함하고 있다. 문의 010-9054-9467.

캐노피 캠퍼는 미국, 호주 등과 같은 험지가 많은 곳에서 오지 탐험을 즐기는 이들에게 인기가 높은 RV다.

오버랜드 트래블 모델은 이에 걸맞은 자격을 가지고 있다. 가장 먼저 구조에 따른 강성과 내구성이 우수하기 때문이다. 캐노피 캠퍼의 네 개의 모서리와 그 모서리를 잇는 상하부 뼈대는 모두 스테인리스 304 소재를 적용해 강성을 확보했고, 그 이외의 모든 면은 모두 알루미늄 소재를 적용해 캠퍼 자체의 중량을 가볍게 했다.

 

이러한 결과 인증에 따른 축하중 문제도 해결하고 부식이나 유지 보수에 따른 고민도 덜어냈다.

가장 후방에는 출입문이 자리한다. 너비를 넓혀 출입이 훨씬 편리해졌다.

 

픽업 트럭의 플랩을 활용해 내부로 오갈 수 있는 구조로 출입문 상단에는 해충 퇴치를 위한 UV 조명이 제공된다.

 

후방의 좌우에는 식수통이나 연료통으로 활용할 수 있는 젤리캔이 장착되어 있다.

좌우 면에 설치한 창에는 3중 구조의 우레탄 창, 모기장, 내피가 부착되어 있다. 여름철 해충의 유입을 방지할 수 있다.

 

 

좌우 측면의 외부에는 IGT 모듈을 사용할 수 있어, 다양한 형태로 휴식 공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주방을 만들 수 있다.

 

 

내부는 소파와 주방으로 구성된다.

 

주방은 넓은 상판을 가지고 있으며, 그 밑으로 냉장고가 매립 방식으로 설치되어 있다. 냉장고는 덮개를 위로 열고 사용하거나 외부로 꺼내 사용할 수 있는 구조를 가지고 있다. 테이블은 슬라이딩 방식으로 제공된다. 간단한 식사나 업무에 활용할 수 있다.

 

 

소파는 접이식 방식으로 좀 더 편안한 쉼을 원할 경우에는 펼쳐 침대로 만들 수 있다. 침대로 만들 경우, 냉장고는 주방 상판의 덮개를 열고 사용할 수 있다.

 

 

내부에는 탈부착이 가능한 수납 모듈들이 제공된다. 탈부착이 가능하기 때문에 소유자의 개성에 따라서 내부를 꾸밀 수 있다.

 

 

캐노피 캠퍼 위로는 루프탑텐트를 설치할 수 있다. 제조사와 관계없이 모든 루프탑텐트를 위로 설치할 수 있다. 물론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루프탑텐트가 있다면 재사용이 가능하다. 사진 속 루프탑텐트는 아이캠퍼 사의 4인승 루프탑텐트로 내부에서 4인 한 가족이 취침할 수 있는 크기를 가지고 있다.

 

 

아트비긴에서는 루프탑텐트의 하부와 캐노피 캠퍼의 천정부를 연계해 양문형 출입구를 만들어 통로를 확보했다. 양문형 구조로 한쪽 문만 사용할 경우, 한쪽 문을 열어 둔 채로 루프탑텐트에서 2명이 취침할 수 있다.

 

 

루프탑텐트 내부에도 이동식 무시동 히터를 사용해 난방이 가능하다. 양문형 문에는 뜨거운 공기가 자연스럽게 흘러 들어갈 수 있는 홈을 만들어 제공한다.

우측에는 샤워 부스 어닝을 설치할 수 있다. 여기에 270도 어닝을 설치해서 캐노피 캠퍼의 거의 전 영역을 휴식 공간으로 만들 수 있다.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샤워 부스 어닝이나 270도 어닝이 있다면 오버랜드 트래블 캐노피 캠퍼에 장착해서 사용할 수 있다.

 

 

오버랜드 트래블 모델은 현재 사용하고 있는 픽업 트럭에도 설치가 가능해서 픽업 트럭에 대한 제한도 없는 캐노피 캠퍼다. 모든 픽업 트럭에 장착이 가능한 범용적인 캐노피캠퍼로 현재 호주, 캐나다 등에서 수출에 대한 문의가 있을 만큼 인기가 높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