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시에나가 올 상반기 수입 미니밴 시장에서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의 판매 성장을 달성하며 1위에 올랐다.
시에나는 올해 상반기 413대가 판매 되었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 KAIDA 등록 기준) 이는 전년 동기 287대 판매대비 43.9% 성장한 수치다. 특히 6월에는 125대를 판매, 시에나 출시 이후 월간 판매로는 최대 판매를 기록했다.
지난 11년 11월에 국내에 처음 출시된 시에나는 국내에서 `오토만 시트로 대표되는 쾌적한 실내공간1, `3열 파워폴딩 등 다양한 편의장치1, `동급 최고의 안전성능1 등으로 `퍼스트 클래스 리무진1으로 불리며 국내 `고급 미니밴 시장의 선구자1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4륜 구동 모델은 수입 미니밴 시장에서 시에나가 유일하다.
한국토요타는 지난 2월에 3세대 시에나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인 `2015 뉴 시에나1를 통해 시에나의 상품성을 더욱 강화했다. 미국 내 판매되는 최고급 사양인 LIMITED(Sienna 3.5 LIMITED, Sienna 3.5 LIMITED AWD)에 국산과 수입 미니밴을 통틀어 최고 수준의 다양한 편의/안전장치를 기본 장착했다.
토요타 관계자는 ``한층 더 고급스러워진 인테리어에 4.2인치 TFT LCD디스플레이, 한국형 내비게이션, 사각지대 감지장치(BSM, Blind Spot Monitor), 후측방 경고시스템(RCTA, Rear Cross Traffic Alert), 기존 7개에서 동반석 시트쿠션 에어백까지 추가한 총 8개의 SRS 에어백, 총 4개의 유아용 차량 안전시트 장착 등 대폭 강화된 기본장착 옵션이 국내 고객들의 큰 호평을 받고 상반기 판매증가에 기여하고 있다`` 고 설명했다.
한국토요타자동차 요시다 아키히사 사장은 ``2015 뉴 시에나는 한국토요타가 지속적으로 한국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일본 본사와 미국 생산공장이 이를 꾸준히 제품개발에 반영한 `토요타 고객만족 실천1의 대표적인 사례``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