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 LC의 부분변경 모델 공개...더 정교해진 드라이빙 경험!
상태바
렉서스, LC의 부분변경 모델 공개...더 정교해진 드라이빙 경험!
  • 박병하
  • 승인 2024.12.20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렉서스사 자사의 플래그십 럭셔리 쿠페, LC의 부분변경 모델을 공개했다. 새로워진 LC는 오는 2025년 1월 6일 일본 내수 시장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 순차 발매될 예정이다.

렉서스 LC는 렉서스에게 있어, 대단히 큰 의미를 가지는 모델이다. LC는 '드라이버와 자동차, 그리고 노면과의 대화'를 중시하고 기본성능의 향상을 통해 뛰어난 주행성능을 구현한, 오늘날 렉서스의 '시그니처 디쉬'라고 할 수 있는 중요한 모델이다. 즉, LC는 현행의 모든 렉서스 차량들의 승차감과 주행경험의 방향성을 담고 있는 '렉서스 드라이빙 시그니처(Lexus Driving Signature)'의 가장 궁극적인 형태이자 사상적 기반이 되는 모델이라고 보면 된다.

이번 부분변경 모델에서는 "Always On"의 사고방식을 기초로 토요타 테크니컬 센터 시노야마(Toyota Technical Center Shimoyama)에서의 실제 주행 성능시험을 통해, LC의 개발 컨셉인 "보다 날카롭고, 보다 우아하게"를 더 고차원적으로 실현했다. 기존 대비 더 향상된 조종 안정성과 운전자의 스티어링 조작에 자동차가 솔직하게 응하는 차량 응답성을 더욱 끌어올렸다.

히 비틀림 강성의 향상을 위해 차체 하부 4곳에 비틀림을 잡아주는 플로어 브레이스(Floor Brace)를 추가했다. 이를 통해 기존 대비 더욱 탄탄해진 하부 강성을 갖게 되었다. 인테리어 또한, 돌출형의 대화면 디스플레이를 적용함과 더불어, 알칸타라 소재를 채용해 더욱 고급스러운 실내 분위기를 형성한다.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주행의 경험을 전달하는 렉서스릐 럭셔리 쿠페, LC의 가격은 일본 내수 시장 기준으로 1,405~1,550만엔(한화 약 1억 2,979만~1억 4,318만 원)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