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자동차(대표이사: 프랑수아 프로보)는 9일 기존 QM5에 젊은 고객들의 취향을 반영, 상품성을 개선한 <QM5 살로몬 에디션>을 출시하고, 출시 기념으로 <QM5 살로몬 에디션>을 구입하는 전 고객에게 살로몬 브랜드의 최고급 스키세트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QM5 살로몬 에디션>은 르노삼성자동차의 프리미엄 크로스오버 QM5와 동계 스포츠 No.1 브랜드인 살로몬과의 공동 마케팅을 통해 양사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한층 더 향상 시키기 위해 출시하게 되었다. 특히, 이번 시즌에 한해 320대 한정 판매를 함으로써 그 가치를 더욱 돋보이게 하여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시켰다.
<QM5 살로몬 에디션>은 겨울 스키시즌을 맞아 동계 레져 스포츠를 즐기는 젊은 고객들의 취향을 고려하여 선호 사양들을 조합하여 선보였다. 2.0 디젤 2WD, 2.0 디젤 4WD, 2.5가솔린 2WD 모델 등 기존의 엔진 라인업에 모두 적용 하였으며, QM5 LE 모델을 베이스로 파노라마 선루프, 17인치 럭셔리 2톤 알로이휠, 인텔리전트 스마트카드시스템 등 선호도 높은 사양을 기본 적용함으로써 상품성을 향상시켰다. 더불어, 살로몬 에디션 만의 차별화를 위해 운전석 및 조수석 시트와 프론트 키킹 플레이트에 “SALOMON” 문구를 새겨 넣고, “SALOMON” 외장 데칼을 좌/우 펜더 및 테일게이트에 부착하여 기존 모델과 차별성을 가져갔다.
<QM5 살로몬 에디션>의 가격은 2.0 디젤 2WD의 경우 2,911만원, 2.0 디젤 4WD이 3,830만원, 2.5가솔린 2WD 모델은 2,614만원이며, 구입하는 모든 고객에게 살로몬의 최고급 스키세트 (스키, 바인딩, 스키가방)를 제공함으로써 스키시즌을 즐기는 고객들에게 큰 선물을 선사할 계획이다.
르노삼성자동차 영업본부장 이성석 전무는 “이번 <QM5 살로몬 에디션>의 출시를 시작으로 QM5의 한층 젊은 이미지와 다가올 스키시즌을 맞아 동계 레저용으로도 손색 없는 QM5의 브랜드 이미지를 향상 시킬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