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캠핑 준비는 여기서! "2024 캠프닉페어 : 여름" 개막!
상태바
여름 캠핑 준비는 여기서! "2024 캠프닉페어 : 여름" 개막!
  • 박병하
  • 승인 2024.07.12 1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년 7월 본격적인 여름 캠핑과 휴가 시즌에 맞춰 진행되었던 「캠핑&피크닉페어 썸머마켓」이 부르기 쉽고 편한 행사명인 「캠프닉페어 : 여름」으로 행사명을 변경하여, 오는 오늘(12일)부터 7월 14일(일)까지 광교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막했다.

"캠프닉페어 : 여름"은 직접 여름용 캠핑 용품을 살펴보고 구매까지 할 수 있는 초대형 여름 캠핑 팝업 스토어로, 매년 진성 캠핑 매니아 층의 호응과 반응이 좋은 전시회이다. 기본적인 캠핑용품부터 피크닉용품, 아웃도어 의류, 감성소품, 캠핑푸드 등의 용품들까지 만나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더욱 재밌고 즐거운 캠핑 문화를 제안하는 "캠핑테리어 특별展"을 준비하여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캠핑"과 "인테리어"의 합성어인 "캠핑테리어"를 통해 여름 캠핑을 유니크하고 신선하게 즐기는 방법을 제안한다.

캠프닉페어: 여름에서는 국내 캠핑 문화를 적극적으로 알리고자 국내 유일의 뮤직&페스티벌인 「2024 그린캠프페스티벌」과 연계해 관람객을 위한 미니 공연도 선보일 계획을 갖고 있다. 캠프닉페어는 7월 11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할인 입장권 구매가 가능하다. 할인 입장권을 구매하는 경우 40%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또한 반려견과 함께 캠핑을 즐기는 캠퍼들이 늘어남에 따라, 캠프닉페어는 이동장을 지참하는 경우 반려견도 동반 입장이 가능하다. 

또한 이번 "캠프닉페어 : 여름"에서는 지난 3월 열렸던 캠프닉페어 때와 마찬가지로, 다양한 종류의 RV들이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특히 이번 "캠프닉페어: 여름"에서는 지난 6월 열린 코리아캠핑카쇼에서 등장했던 모델들이 대거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그 중에서도 중형 SUV 싼타페를 기반으로 4주식 팝업텐트를 적용한 싼타페 챌린저는 특히 높은 관심이 집중되었다.

싼타페 챌린저는 아이파워의 싼타페 챌린저에는 통상 2개의 X형 레일을 사용하는 여타의 4주식 팝업텐트와 달리, 4개의 X-레일과 4개의 모터를 적용한 '리얼' 4주식을 표방한다는 점이 차별화 요소다. 이 덕분에 한층 빠으로 안정적인 작동성과 함께 우수한 내구성도 챙겼다.

국내 RV시장에서 카니발 기반 차박 캠핑카의 대표격으로 통하고 있는 오토홈스에서는 카니발 기반의 차박 캠핑카, 큐브밴(CUBEVAN)의 4종 풀라인업을 동시에 선보였다. 오토홈스의 큐브밴 시리즈는 차량의 지붕을 절개한 큐브밴4C와 하이리무진 형태에 혁신적인 플립시트를 적용한 큐브밴 4L, 그리고 최근 선보인 4주식 팝업텐트를 적용한 신제품 큐브밴4AT를 출품했다. 또한 100년에 가까운 역사를 자랑하는 독일 RV 브랜드 데스렙스(Dethleffs)의 카라반 모델들도 선보여 볼거리를 늘렸다.

이번 행사에서는 제일모빌과 더불어 국내 RV제조사들 가운데 가장 오랜 업력을 자랑하는 밴텍디앤씨의 신차, 라쿤 S(Racoon S)가 공개되어 관람객의 눈길을 끌었다. 밴텍디앤씨의 라쿤 S는 과거 그랜드스타렉스를 기반으로 한 밴텍의 스테디셀러 모델 라쿤 팝(Racoon POP)의 후속 차종으로, 현대 스타리아를 기반으로 라쿤 팝의 실용성과 스타리아의 향상된 공간이라는 두 마리 토기를 잡은 차종이다.  

아울러 이번 행사에는 국내 정식 인증을 마친 유럽제 최고급 수입 모터홈들도 등장했다. 모터홈코리아에서 수입/판매하고 있는 르보야저는 프랑스의 고급 RV제조사로, 메르세데스-벤츠와 협력해 스프린터 기반의 최고급 모터홈을 제작하고 있으며, 다른 캠핑카들과는 격조가 다른 실내와 여행의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전면이 완전히 개방되는 형태의 팝업텐트를 장비한 정통 독일 RV제조사 파일럿(Pilot)사와 선라이트(Sunlight)사의 모델들을 전시했다.

독일 비스너(Bürstner), 프랑스 스터커먼(Sterckeman), 스웨덴 카베(KABE) 등, 유럽 각국의 다양한 카라반을 취급하는 스타카라반에서는 스터커먼의 중소형 카라반과 비스너의 500급 카라반 모델들을 각각 선보였다. 높은 품질로 유명한 비스너 카라반은 고급스러운 외관과 인테리어가 특징이며, 프랑스 스터커먼의 카라반은 따듯한 분위기릐 인테리어와 합리적인 가격과 품질이 특징이다.

현대 스타리아를 기반으로 하는 전통적인 캠퍼밴 모델들도 대거 등장했다. 컴팩스RV코리아는  유로밴 시리즈를 전면에 내세웠다. 유로밴 시리즈는 우수한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국내에서 스타리아 기반의 캠핑카로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에 컴팩스RV코리아에서 출품한 유로밴 시리즈는 유로밴 홈(Home), 유로밴 에어(AIR) 2종이다.

유로밴 홈은 전통적인 유럽식 캠퍼밴의 공식을 그대로 따르는 형태의 캠퍼밴으로, 현재 국내서 스타리아 기반의 캠퍼밴 모델들 중 가장 많은 판매고를 올린 바 있다. 유로밴 에어는 유로밴 홈의 측면 가구장 구성을 분리해 현존 최대의 침상 너비를 확보한 모델이다.

캠프닉페어 관계자는 "캠프닉케어의 경우 고등학생까지 무료 입장이 가능해서 가족이 다 함께 방문하기 좋다. 캠핑의 준비 단계부터 함께한다면 가족 구성원들 간의 유대감과 즐거움은 배가 될 수 있을 것"이라 전했다. 이어 "캠프닉페어에 방문해 여름 캠핑과 휴가를 합리적으로 준비하고, 미니 공연도 즐겨 보시길 바란다. 관람 이후에는 광교 호수공원에서 나들이까지 가능해 더욱 알찬 발걸음이 될 것 같다"고 덧붙였다.

한편, 할인 입장권 예약 및 현장 이벤트 안내, 미니 공연 등의 공지사항은 캠프닉페어 공식 홈페이지 또는 SNS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