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2012 금호타이어 신상품 설명회’ 개최
상태바
금호타이어, ‘2012 금호타이어 신상품 설명회’ 개최
  • 모토야
  • 승인 2012.06.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호타이어는 21일 인천공항 아시아나항공 격납고에서 ‘2012 금호타이어 신상품 설명회’를 열고 국내 업계 최고 수준인 에너지효율등급 1/2등급(회전저항/ 젖은 노면 제동력)을 획득한 저연비 친환경 제품 ´ecowing S(에코윙 S)을 비롯해 최근 출시한 ‘City Venture Premium(시티벤처 프리미엄)’, ‘ECSTA 4X(엑스타 4X)’ 등의 프리미엄 제품 등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김창규 사장과 박세창 영업 총괄 부사장를 비롯한 금호타이어의 임직원들, 국내 대리점 대표 및 고객 체험단 등 관계자 400여명이 참석했다.


‘2012 금호타이어 신상품 설명회’에서 선보인 ‘에코윙 S는 에너지관리공단으로부터 에너지소비효율 1/2 등급(회전저항/ 젖은 노면 제동력)을 인증을 획득한 제품을 포함한다. 이번에 출시한 에코윙 S는 기존에 출시한 제품에서 젖은 노면 제동력을 한 등급 업그레이드한 제품으로 국내 최다 연비효율 1등급 규격(7개)을 보유함과 동시에 안전과 직결되는 젖은 노면 제동력까지 향상시킨 제품으로 최고의 연비와 주행안정성을 확보에 에코윙 시리즈의 완성도를 높였다.

지난 3월 금호타이어는 친환경 타이어 선도 기업으로서 국내 업계 최초로 에너지소비효율 1/3(회전저항/젖은 노면 제동력)등급을 획득한 2개 규격을 출시한 바 있다. 금호타이어는 21일부터 에코윙 S 총 18개 규격(기출시 2규격 포함)을 시판해 약 70여 차종에 에코윙 타이어를 장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2012 금호타이어 신상품 설명회’는 동종업계 최초로 항공기 격납고에서 열려 그 동안 실시됐던 설명회와 차별화된 브랜드 영상 상영 및 제품 비교 시연 등 다양한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금호타이어는 이번 설명회에서 ‘에코윙S’를 비롯해 프리미엄 타이어인 ‘시티벤처 프리미엄’과 ‘엑스타 4X’를 선보였다.

각각 제품의 주요 특성인 친환경, 승차감 그리고 주행성능을 자동차 움직임을 통해 표현한 스토리 영상을 상영하고, 3D 플래시를 활용한 신제품 안내 프리젠테이션을 통해 참여자들의 시선을 사로 잡을 예정이다. 신상품 소개에 이어 에코윙 S를 장착한 차량과 일반 타이어를 장착한 차량의 회전저항과 젖은 노면 주행력 테스트를 통해 제품의 우수한 성능을 증명했다. 제품 퍼포먼스에 이어 박세창 영업총괄 부사장이 에코윙 S의 제품 설명 프리젠테이션을 직접 진행했다. 박세창 부사장은 신상품 설명회를 통해 “금호타이어는 친환경 타이어 에코윙 S를 통해 소비자들의 연비절감 효과는 물론 탄소배출량 감소로 환경 개선의 효과도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창규 금호타이어 사장은 행사에 직접 참석해 “이번 자리를 통해 국내 최고 등급의 친환경 제품을 선보이고, 업계 최초의 장소에서 신상품 설명회를 개최하며,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약속을 한다”

며, “앞으로 고객체험단을 통해 소비자 의견을 제품 개발과 마케팅 활동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며, 대리점과의 동반 성장을 도모해 재도약 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박세창 영업총괄 부사장이 직접 참석하여 한국유방건강재단 후원 협약식도 함께 실시했다. 금호타이어는 이번 협약식을 통해 프리미엄 타이어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한국유방건강재단이 진행하고 있는 ‘핑크리본 캠페인’에 전달해 저소득층의 유방암 예방운동과 유방암 치료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을 약속했다. 제품 판매가 증가할수록 재단에 기부하는 금액도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제품 구매를 통해 핑크리본 캠페인에 참여한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금호타이어 로고가 그려진 핑크색 타이어 밸브캡을 증정하기로 한다.

박세창 부사장은 “금호타이어 호주 법인이 2010년부터 매해 ‘핑크 피터스(Pink Fitters Day)’ 캠페인을 통해 한국유방건강재단과 유사한 맥그라스 재단에 수익금의 일부를 기부하며 공익 활동의 좋은 사례로 인정 받아왔다”며, “국내에서도 핑크리본 캠페인을 통해 도로 위에서 핑크색 밸브캡을 장착한 많은 타이어들이 달리는 모습을 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