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의 RV축제, 카라반 살롱 2019 개막!
상태바
세계 최대의 RV축제, 카라반 살롱 2019 개막!
  • 박병하
  • 승인 2019.09.03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최대규모의RV 축제, 카라반살롱 2019(Caravan Salon2019, 이하 카라반살롱)가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그 성대한 막을 올렸다. 카라반살롱은 카라반/캠핑카 등RV 관련 종합 전시회이자 세계 RV 산업을 대표하는 전시회로, 독일계 RV 제조사를 중심으로 세계 각국의 RV관련 업체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01.jpg

본 행사는 독일 뒤셀도르프 시에 위치한 메쎄 뒤셀도르프(Messe Düsseldorf)에서 개최된다. 메쎄 뒤셀도르프는 쾰른 메쎄에 이어, 독일에서 두 번째로 큰 규모의전시장으로, 전시 면적만 킨텍스의 2배 이상인 무려 214,000㎡에 달하는 규모를 자랑한다. 그리고 이 광활한 전시장은독일을 비롯한 세계 각국에서 모여 든 RV와 RV 파츠, 캠핑용품 등으로 발 디딜 틈 없이 채워져 있다.

02.jpg

이번 카라반살롱은 34개국 600여개에 달하는 참가사가 참여하며, 130여종의 브랜드와 2,100여대에 달하는 다양한 RV들이 총출동한다. 이 뿐만이 아니다. 카라반과 캠핑카 뿐만 아니라 어닝, 텐트 등 다양한 액세서리는 물론, 맞춤형 여행상품에 이르기까지, RV와 관련한 모든 것을 만날 수 있다.

03.jpg

04.jpg

올해의 카라반살롱에서 가장 대두된 RV의 형태는 두말할 것 없이 ‘캠퍼밴’이다. 우리나라의 차박용 세미캠핑카의 형태에 조금 더 가까운 캠퍼밴은상대적으로 합리적인 가격대와 더불어 작은 크기에서 비롯된 ‘취급의 용이성’이 크게 부각되어 지속적으로 성장했으며, 신차 출시도 많았다. 이 뿐만 아니라 미국의 클래스-B와 유사한 LCV 기반의 캠퍼밴 모델들도 크게 늘었다. 상대적으로 합리적인 가격대의소형 모델들이 많은 인기를 얻음에 따라, 대형 모델을 위주로 생산해 왔던 제조사들 또한 속속들이 소형모델들을 내놓고 있는 것이다.

05.jpg

06.jpg

이번 카라반살롱에서 크게 주목받은 부스는 단연 폭스바겐의부스였다. 한층 새로워진 모습으로 거듭난 캘리포니아 T6.1 모델군을전면에 내세운 폭스바겐의 부스는 사방에서 몰려든 관람객들미 몰려 들었다. 신형의 마르코-폴로를 내놓은 메르세데스-벤츠의 부스도 그에 못지 않은 관람객을 끌어들였다.  또한,신형 캠퍼밴과 클래스-B형 모델군을 주력으로 삼은 푀슬(Foessl)의부스 역시 엄청난 관람객을 끌어들였다. 이 외에도 독일 에르빈 하이머 그룹(Erwin Hymer Groupe)은 새롭게 론칭한 캠퍼밴 브랜드 ‘크로스캠프(Crosscamp)’외에도 이번 카라반살롱을 위한 컨셉트 모델을 내놓으며 관람객의 발길을 끌어 들였다.

07.jpg

이 외에도 카라반살롱에서는 캠핑카, 카라반, 트럭캠퍼를 아우르는 다채로운 종류의 RV들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북미지역과 함께, RV의 본고장으로 손꼽히는 유럽, 그리고 그 중심지인 독일에서 열리는행사인 만큼, 독일계 업체들이 주도하고 있기는 하지만 영국이나 폴란드,프랑스 등 유럽 각지에서 제작되는 다양한 종류의 카라반은 물론, 미국 에어스트림 사의 트레블트레일러도 만날 수 있다.

카라반살롱은 단순한 캠핑카 전시회가 아니다. 특히 올해의 카라반살롱은 하이킹 전시회인 ‘투어나투아 2019(TourNatur)’와 동시 개최되어 하이킹/등산용 최신장비와 함께 전세계 5,000여 곳의 여행지도 확인할 수 있다. 또한카라반살롱 입장권으로 투어나투아를 동시에 관람할 수 있다.

08.jpg

09.jpg

카라반살롱이 단순한 전시행사가 아니라는 것을 보여주는또 다른 일면은 바로 메쎄 뒤셀도르프 내에 마련된 3,500여대 규모의 대규모 캠핑장에 있다. 이곳에는 독일을 비롯한 전 유럽에서 행사를 관람하고 이곳에서 캠핑까지 즐기고자 하는 수많은 캠퍼들로 가득 차있으며, 전용의 푸드코트와 공연행사 등이 준비되어 있어, 단순한전시행사가 아닌, 하나의 축제로서 즐길 수 있는 기반을 만든다.

10.jpg

카라반살롱에는 이 외에도 다양한 형태의 부대행사를진행했다. 암벽등반이나 튜브놀이터, e-바이크 트랙 등의액티비티 프로그램과 세계 곳곳의 절경을 담은 드림투어시네마 등 단순 관광만으로도 즐길거리가 풍부하다. 올해처음 선보이는 ‘카라바닝 스포츠’ 특별전 역시 카라반을 이용한다양한 레저활동을 주제로 한 전시를 선보이며 카라반 생활의 또 다른 방법론을 제안한다. 카라바닝 스포츠에서는스포츠를 즐기는 데 안성맞춤인 차량에 초점을 맞춰 카라바닝과 스포츠의 완벽한 시너지를 보여준다. 또한이번 행사에서는 특별히 드롭&롤(DROP&ROLL)이라는이름의 익스트림 바이크 공연도 전시기간 내내 진행되며 관람객들에게 신선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세계 최대의 RV축제카라반 살롱은 오는 9월 8일(일)까지 이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