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자동차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독일의 튜너, 테크아트(Techart)가 포르쉐의 중형 SUV 마칸을 자신들의 입맛대로 손본 결과물을 내놓았다. 테크아트는 자사의 마칸 오너를 위해 오너 개개인적인 취향에 따라 외관, 실내, 휠 엔진 동력계통, 배기를 튜닝할 수 있도록 개별화된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차체 전면에는 폴리우레탄으로 만든 프론트 스포일러를 장착했다. 브레이크를 위한 에어 덕트를 마련해 이상적인 공기 흐름으로 냉각 성능을 개선했다. 더 커진 휠 아치는 스포츠 성능을 중시한 SUV라는 점을 강조했다. 마칸 터보 모델의 경우 대형 공기 흡입구가 있는 전면 범퍼에서부터 독특한 라인을 적용했다. 위치 표시등 또한 가깝게 배치되어 독특한 모양으로 완성했다.
루프 스포일러, 후미등에 위치한 스포일러와 머플러 중앙 리어 디퓨저는 균형 잡힌 공기 역학 성능과 스포티한 후면 디자인을 제공한다. 카본 파이버를 좋아한다면 테크아트의 카본 파이버 부품을 이용해 차체의 다양한 부분을 카본 파이버 부품으로 바꿀 수 있다. 또한 카본 파이버 부품을 차체와 같은 색상으로 도색도 가능하다. 테크아트 외관 옵션에는 트림, 라디에이터 그릴, 전조등 주위 부분 같은 표준 부품에 대한 색상 옵션도 포함된다.
스포츠 주행을 위해 테크아트는 에어 서스펜션을 장착했다. 기존 마칸 대비 노멀 모드에선 10mm 높이가 낮아진다. 스포츠 플러스 모드와 로우 레벨 모드에서 주행할 때 20mm 더 낮아진다. 특히 오프로드 지형에선 최대한 지면과 떨어진 상태를 유지한다. 주차시 서스펜션은 30mm만큼 자동으로 낮아진다.
테크아트 파워키트는 마칸에 장착된 2.0리터 엔진의 성능을 50마력을 올려 최고출력 252마력 최대토크 37.7kg.m로 증가시킨다. 마칸S, 마칸 S 디젤의 경우 각각 50마력과 42마력이 올라가며 마칸 터보 모델의 경우 출력이 80마력 향상된다.
파워키트의 장착은 테크아트의 공인된 튜닝샵 또는 공인된 정비소에서 파워키트를 장착할 수 있다. 2년 동안 엔진 및 드라이브 트레인의 손상에 대한 보증이 제공된다. 유럽 법규를 충족시킨 테크아트 스포츠 머플러는 주행 조건에 따라 소리를 자동으로 조절한다. 이 시스템은 테크아트의 밸브 제어 장치와 2개의 소음기가 작동하며 조절된다. 스테인리스 재질의 테크아트 머플러는 광택 재질의 크롬과 무광 재질의 검은색 크롬 두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실내에는 카본 파이버와 가죽, 알칸타라 재질이 쓰이며 테크아트의 장인정신을 발휘해 만들어진다. 구매자들의 개성을 표현하는데 한계가 없도록 테크아트 인테리어 프로그램을 통해 컬러 매치 패널, 알루미늄 스포츠 페달, 개인 맞춤형 도어 엔트리 가드 등을 세부적으로 완성시킨다. 스티어링 휠 또한 테크아트의 스포츠 스티어링 휠을 자체 공장에서 수작업으로 제작해 장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