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조 토탈 팀, 다카르 랠리 3연패 코 앞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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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조 토탈 팀, 다카르 랠리 3연패 코 앞
  • 모토야편집부
  • 승인 2018.01.18 16: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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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조 토탈 팀(Team Peugeot Total)이 최종 3라운드가 남은 ‘2018 다카르 랠리(the Dakar Rally)’에서 종합 순위 1, 2위를 기록하며 3연속 우승을 향해 질주하고 있다. 

[이미지 1] 2018 다카르 랠리 푸조 토탈팀-1.jpg

1월 6일(현지 시각)부터 페루, 볼리비아, 아르헨티나 3개국 전역에서 14일간 진행되는 2018 다카르 랠리는 사막을 포함해 약 9,000km의 거친 오프로드를 완주하는 모터스포츠 대회다. 푸조 토탈 팀은 2018년도 다카르 랠리의 규정이 4륜 구동의 차량에 유리한 조건으로 대폭 바뀌었음에도 불구하고, 2륜 구동인 ‘푸조 3008 DKR Maxi’와 함께 3년 연속 챔피언을 위한 순항을 하고 있다.
 
현재까지 종합 합산 결과 푸조 토탈 팀은 종합 랭킹 1, 2 위 상위권을 점령하며 2018년 다카르 랠리 우승에 한걸음 가까워졌다. 2010 다카르 랠리 챔피언인 카를로스 사인츠(Carlos Sainz)는 36시간 26분 27초로 1위 자리를 지키고 있으며, 2위에는 스테판 피터한셀이 37시간 17분 12초(+50:45)로 뒤따르고 있다.

[이미지 3] 2018 다카르 랠리 푸조 토탈팀-2.jpg

시즌 마무리까지 3라운드가 남은 가운데 푸조 토탈 팀은 라운드 1위 7회, 1-2-3위를 기록한 라운드 2회, 1-2위 차지한 라운드 4회 등 경쟁브랜드에 비해 유리한 성적을 기록하고 있다. 
 
2018 다카르 랠리 대회에서 푸조 토탈 팀과 함께 하는 차량은 ‘푸조 3008 DKR Maxi’로 푸조 3008을 기반으로 한 후륜 구동의 레이싱 카이다. 3.0리터 V6 트윈 터보 디젤 엔진을 탑재해 최대 출력 340 마력(hp), 최대 토크 800 Nm의 성능을 지녔다. 특히, 이번 푸조 3008 DKR Maxi는 지난 시즌 대회보다 약 40% 이상 증가한 사막 지형을 대비해 작년 대회 출전 모델보다 전폭을 200mm 늘려 주행 안전성을 향상 시켰고, 서스펜션 세팅 또한 개선하여 오프로드에서의 주행성능을 끌어올렸다.

[이미지 4] 2018 다카르 랠리 푸조 토탈팀-3.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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