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코리아는 서울모터쇼 2013에 ‘혁신적인 기술력을 통한 드라이빙의 즐거움(Innovative Driving Pleasure)’이란 주제로 국내 모터쇼 참가 역사상 최대 규모인 BMW 자동차 19종, 모터사이클 7종 등 총 26가지 모델을 전시하였다.
그 중 톰크루즈 주연의 헐리우드 블록버스터 ´미션임파서블4´에 등장했던 콘셉트카 BMW i8도 함께 공개됐다.
BMW i8 콘셉트카는 지속가능한 현대적인 스포츠카의 비전을 현실로 구현해 낸 산물이다. 전기 모터와 고성능 3기통 내연 엔진이 결합하여 354마력의 출력과 무려 37km/l의 연비(유럽 기준)를 동시에 실현하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다. 또한 네 개의 바퀴가 주행상황에 따라 사륜구동시스템처럼 구동되어 안정적인 주행능력을 실현한다.
BMW i8 컨셉의 라이프 드라이브(LifeDrive) 아키텍처는 차량의 스포티한 특성을 높이고, 그에따라 탁월한 성능과 민첩성을 발휘하도록 세밀하게 설계되었다. 동력구동장치를 담당하는 드라이브 모듈(Drive Module)은 리튬이온 배터리로 구동되는 앞부분의 전기 모터와 뒷부분의 내연엔진으로 구성되는데, 이 두 부분은 고전압 배터리가 있는 ‘에너지 터널’로 연결된다. 덕분에 차의 무게 중심이 낮아지고 역동성이 더해진다.
탑승공간을 구성하고 있는 라이프 모듈(Life Module)은 고강도 초경량 탄소 섬유 강화 플라스틱(CFRP) 소재가 사용되었다. 이러한 혁신적인 컨셉으로 BMW는 자유로운 실내공간 활용과 디자인, 성능 및 안전성을 모두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