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로 보행자 에어백을 탑재한 자동차, 볼보 The All New V40
상태바
세계 최초로 보행자 에어백을 탑재한 자동차, 볼보 The All New V40
  • 모토야
  • 승인 2013.04.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이번 모터쇼에서 프리미엄 5도어 해치백 ‘The All New V40’을 공식 런칭했다.

‘The All New V40’은 볼보자동차의 새로운 브랜드 컨셉인 ‘Designed Around You’를 기반으로 한 첫 모델로서, 볼보자동차의 미래와 가장 가까이 마주한 모델이다. 세계 최초로 개발한 보행자 에어백을 탑재한 V40은 ‘2012 유로 NCAP 충돌 테스트’ 역사상 최고 점수를 획득하며 가장 지능적이고 안전한 차로 평가 받았다.



세련된 뒷태와 물 흐르듯 유연한 바디라인, 내/외부 곳곳에서 느껴지는 스칸디나비안 감성의 디자인이 강점이다. 새롭게 적용된 파노라믹 선루프와 프레임이 없는 고급스러운 룸미러, 3가지 모드로 변경 가능한 액티브 TFT 크리스탈 디스플레이 계기판은 스칸디나비안 감성의 내부 인테리어와 조화를 이루며 편안하고 고급스러운 실내 분위기를 연출한다. 여기에, 개선된 시티 세이프티를 비롯해 한층 강화된 사각 지대 정보 시스템과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 액티브 하이빔 등을 탑재하며 완성도 높은 안전성과 편의성을 갖추었다.


국내에는 2.0L디젤 엔진과 2.0L 가솔린 엔진 적용 모델을 선보인다. 차량의 옵션을 달리해 총 4가지 라인업으로 구성, 국내 고객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V40 T5 Standard는 36,900,000원, V40 T5는 41,900,000원, V40 D4는 39,800,000원, D4 Premium이 45,900,000원이다.(모든 가격 VAT 포함)

최근볼보자동차코리아는 지난 달 27일부터 방송되고 있는 SBS 주말 드라마 ‘출생의 비밀’에 프리미엄 5도어 해치백 V40 D4 Premium, 플래그십 세단 S80 T6 EXE, 스칸디나비안 럭셔리 SUV XC60 D4 등 자사의 대표 모델을 대거 협찬하고있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등장인물의 개성과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차량을 대거 협찬하여 자사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알릴 계획이다.

천재적인 두뇌와 세련된 여성미를 갖춘 성유리(정이현 역)는 프리미엄 5도어 해치백 V40 D4 Premium을 탄다. 내-외부를 아우르는 스칸디나비안 감성의 감각적인 디자인을 갖춘 V40은 스타일리쉬한 성유리의 매력을 한층 돋보이게 한다. 또한 세계최초로 개발된 보행자 에어백을 탑재하여 가장 지능적이고 안전한 차로 평가 받은 V40은 능력 있는 커리어 우먼으로 등장하는 성유리의 스마트한 이미지와 잘 어울린다.

‘V60 R-Design’도 국내 최초로 공개된다. V60의 내/외부 디자인을 스포티하고 다이내믹하게 변화시킨 모델인 V60 R-Design[V60 알-디자인]은, 프리미엄 에스테이트의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과 뛰어난 공간 활용성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스포츠성을 가미해, 특히 젊은층의 관심을 집중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이외에도 하드탑 컨버터블 C70 T5, 다이내믹 스포츠 세단 S60 D4, 최고급 럭셔리 세단 S80 T6 Executive, 스칸디나비안 럭셔리 SUV XC60 D5와 XC70 D5, 그리고 프리미엄 7인승 SUV XC90 D5 R-Design 등 총 8종의 볼보자동차의 대표 모델을 선보였다.

볼보자동차의 새로운 브랜드 컨셉인 ‘Designed Around You’는 경쟁 프리미엄 브랜드와는 차별화된 컨셉으로, 사람을 가장 잘 이해하는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한 볼보자동차의 의지를 보여준다. 작은 버튼 하나에서부터 드라이빙을 돕는 첨단 안전/편의 시스템까지, 차량을 구성하는 모든 요소들이 탑승자의 편의와 드라이빙 즐거움을 위해 디자인 되었다라는 것이 새로운 브랜드 컨셉의 핵심이다.

이번 서울모터쇼의 부스 역시 ‘Designed Around You’ 컨셉에 맞춰 디자인 되었다. 복층 구조로 제작된 볼보자동차의 부스는 따뜻한 원목 소재를 사용해 북유럽의 작은 숲에 온듯한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The All New V40이 전시되어 있는 ‘메인 스테이지’의 뒤편에는 XC시리즈가 전시되어 있는 ‘캠핑 존’이 위치해 있다. 이외에도 볼보자동차의 첨단 안전시스템에 관한 영상을 볼 수 있는 ‘Sensus/Intellisafe존’도 마련했다.

볼보자동차는 1926년 설립 이후 안전한 자동차를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왔다. 새로운 차가 출시 될 때마다, 세상이 깜짝 놀랄만한 첨단 안전 시스템을 공개하며 안전에 관한 새로운 비전을 제시해 왔다.

특히, 1959년 세계 최초로 개발한 3점식 안전벨트는 지난 120년간의 자동차 역사 상 가장 위대한 안전 발명품으로 손꼽힌다. 안전을 향한 볼보자동차의 열정은 시티 세이프티, 보행자 충돌 방지 시스템, 보행자 에어백 등 첨단 안전 시스템을 개발하며 자동차 업계의 ‘안전’을 선도하고 있다. 볼보자동차는 안전이라는 핵심가치와 함께 ‘Designed Around You’의 새로운 브랜드 컨셉을 발표 하고 고객이 진정으로 원하는 프리미엄 자동차를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볼보자동차는 약12조원이라는 역사상 가장 큰 규모의 투자도 진행하고 있다.

볼보자동차는 이러한 적극적인 투자를 바탕으로 차세대 플랫폼 SPA(Scalable Product Architecture) 와 친환경 엔진 VEA(Volvo Engine Architecture)을 개발하고 있으며, 2015년까지 총 9개의 부분 변경 또는 교체 모델을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스웨덴 현지 공장의 인프라 점검 및 확대를 통해 미래 성장동력을 구축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