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코리아, 서울모터쇼서 2013 SMS 폴로와 7세대 골프 선보여
상태바
폭스바겐코리아, 서울모터쇼서 2013 SMS 폴로와 7세대 골프 선보여
  • 모토야
  • 승인 2013.03.2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폭스바겐코리아는 <2013 서울모터쇼>에서 ‘영(Young)&다이내믹(Dynamic)’을 주제로 상반기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는 컴팩트 해치백 폴로 1.6 TDI R-Line을 사전공개하고, 7세대 신형 골프를 아시아 최초로 선보이며, 자동차 산업의 핵심 트렌드인 "소형차 트렌드"를 한 자리에서 제시한다.

컴팩트 해치백의 최강자로 손꼽히는 폴로는 골프에 버금가는 운전 재미와 오리지널 저먼(Original German)을 내세운 폭스바겐 특유의 역동적인 드라이빙 감성, 아우토반에서 달릴 때에도 탄탄한 주행 성능과 밸런스, 동급 최고의 안전성과 품질, 실용성 등을 바탕으로 새로운 드라이빙 경험을 선사해왔다. 한국시장에는 올 상반기 독일 엔지니어링 기술이 담긴 차세대 커먼레일 1.6 TDI 디젤 엔진과 7단 DSG 변속기, 모터스포츠 감성이 담긴 R-Line 패키지의 조합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전세계적인 다운사이징 트렌드를 한국시장에서도 이끌며, 컴팩트 해치백 시장의 대중화를 선도하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폭스바겐코리아는 폴로 1.6 TDI R-Line가 지닌 ´펀-투-드라이브(Fun-to-drive)´ 감성을 이번 서울모터쇼를 찾은 관람객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매주 주말마다 6인조 야마카시 (Yamakasi) 팀의 화려한 퍼포먼스를 공개한다. 야마카시는 맨몸으로 건물 벽을 오르고, 고공 점프를 하는 익스트림 스포츠다. 이들의 파격적이고 다이내믹한 폴로 1.6 TDI R-Line의 역동적인 느낌을 한층 더 증폭시키며 폭스바겐 부스를 더욱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해치백의 전설, 골프의 7세대 신형 모델을 아시아 최초로 선보인다. 혁신적인 생산환경을 제시하는 차세대 플랫폼인 MQB (Modular Transverse Matrix: 가로배치 엔진 전용 모듈 매트릭스)에서 생산되는 폭스바겐의 첫 모델로, 폭스바겐 그룹의 미래를 대변하는 모델이다. 이전 세대보다 더욱 뛰어난 완성도와 강력해진 차세대 친환경 파워트레인, 동급 최고의 편의사양 및 첨단 안전장치를 갖추고도 차체 무게를 100kg가량이나 줄인 혁신적인 경량설계로 누구도 넘볼 수 없는 새로운 클래스를 완성했다. 한국시장에는 올 하반기 출시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죽음의 레이스라고 불리는  ´다카르 랠리´ 를 3년 연속 제패한 궁극의 오프로더 레이스 투아렉과 폭스바겐 모터스포츠 DNA를 보여주는 고성능 모델R과 R-Line라인업을 비롯, 해치백, 세단, 쿠페, 컨버터블, SUV에 이르는 총 21개 모델을 전시해, 전 세그먼트에서 가장 이상적이면서 현실 가능한 드림카를 제시하고자 하는 폭스바겐 브랜드의 진면목을 선보일 예정이다.

폭스바겐코리아 박동훈 사장은 “수입차는 더 이상 특별계층을 위한 전유물이 아니다. 젊은 소비자들이 주요 구매층으로 급부상하면서 다양성과 개성을 추구하면서도 다운사이징 트렌드에 부합하는 모델이 새로운 수입차의 주역으로써 영향력을 넓혀가고 있다”며, “그런 의미에서 폴로는 오는 4월 말 한국시장에 공식 출시돼, 젊은 소비자들에게도 독일 자동차의 ´펀-투-드라이브´의 즐거움을 경험하게 할 뿐만 아니라, 자동차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를 창출하는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