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페에 SUV 매력 더한 `DS4 크로스백` 출시 `3,920만 원`
상태바
쿠페에 SUV 매력 더한 `DS4 크로스백` 출시 `3,920만 원`
  • 이동익
  • 승인 2016.06.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SA의 프리미엄 브랜드 DS가 프리미엄 크로스오버 `DS4 크로스백(Crossback)`을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한다.


DS4 크로스백은 2011년 `올해의 가장 아름다운 차`로 선정된 DS4에 SUV 모델의 스포티한 감성과 실용성을 더해 완성된 크로스오버 모델이다.



전면부에는 `New DS5` 모델부터 선보인 `DS 윙(DS Wing)` 그릴이 중심에 자리 잡았다. 양옆으로는 LED 헤드램프와 제논 모듈이 조합된 `DS LED 비전(DS LED Vision)`이 날렵한 눈매를 만든다. DS4 크로스백의 LED 헤드램프는 PSA의 최신 기술력을 반영해 더욱 개선된 시야는 물론, 일반 할로겐램프보다 20배 더 긴 수명과 전력 소모량을 자랑한다.


차량 곳곳에는 SUV의 특징을 더했다. 쿠페 스타일의 DS4에서 전고를 1,535mm로 높이고, 크로스백만의 특징인 그레이 루프 바를 얹어 스포티한 라인을 강조했다. 지상고 역시 높여 쾌적한 시야를 확보했으며, 오프로드 주행 중 발생할 수 있는 차체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펜더를 무광 검은색 라인으로 감쌌다. 여기에 범퍼와 리어 스포일러, 휠, 사이드미러 등 차량 곳곳에 검정 색상의 디테일을 더해 한층 스타일리시한 이미지를 만들었다.


측면에서는 크롬 장식을 두른 사이드 윈도우, B필러의 DS 엠블럼 장식, 도어 프레임에 위치한 후면 도어 핸들, 독특한 리어 범퍼 크롬 장식 등을 더해 DS 브랜드만의 독특한 이미지를 구현한다.



인테리어는 프랑스 감성이 느껴지는 디테일과 우수한 품질의 소재를 적용해 프리미엄 크로스오버 모델다운 공간으로 완성했다. 대시보드 상단, 스티어링 휠, 도어 패널 등은 고품질의 소재로 마감되었으며 착좌감을 높인 하프레더 시트를 적용했다.


운전자가 주행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직관적인 드라이빙 인터페이스도 갖췄다. 7인치 터치스크린은 내비게이션, 오디오 등 차량 기능을 손쉽게 조작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순간 연비, 누적연비, 평균속도 등 차량에 대한 모든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스티어링 휠의 컨트롤 버튼을 단순하게 만들어 주행 중 크루즈 컨트롤, 사운드 시스템 등을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앞뒤로 접혔다 펴지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위아래로 움직이는 파노라믹 윈드스크린 덕분에 다른 차량에 비해 넓은 시야를 확보할 수 있다. 트렁크 용량은 359L다.



DS4 크로스백은 PSA 그룹의 최신 기술력이 담긴 1.6 BlueHDi 엔진을 탑재해 120마력의 최고 출력과 30.6kg.m의 최대 토크를 발휘하며, 14.5km/l(고속도로 15.9, 도심 13.6)의 연비를 기록한다. 최대 토크는 일상생활에서 주로 사용하는 엔진 회전 구간(1,750rpm)에서 형성되어 도심에서도 역동적인 퍼포먼스를 경험할 수 있다.


BlueHDi 엔진은 유로6 기준을 충족시키기 위해 SCR(Selective Catalytic Reduction system, 선택적 환원 촉매 시스템)에 DPF(Diesel Particulate Filter, 디젤 입자 필터) 기술을 조합해 질소산화물(NOx) 배출을 90%까지 줄이며, 미세한 입자 제거율을 99.9%까지 높였다. 미립자 필터 앞쪽에 설치된 SCR 시스템은 모든 주행 조건에서 작동한다.


여기에 차량 정차 시 시동이 자동으로 꺼지고 다시 움직이면 빠르게 재시동을 거는 스톱 앤 스타트 시스템(Stop and Start System)도 탑재되었다. 따라서 정차 시 불필요하게 소모되는 연료와 CO₂ 배출이 없으며, 시내 주행 시 약 15%의 연비 향상 효과와 평균 5g/km의 이산화탄소 배출량 감소 효과를 보인다.


변속기도 새로운 6단 자동변속기 EAT6(Efficient Automatic Transmission)를 탑재해 신속한 기어 변경으로 주행 성능을 개선하고, 내부 마찰을 줄여 내구성을 강화했다.



운전자와 탑승객의 안전과 편의를 위한 다양한 사양도 탑재했다.


블라인드 스팟 모니터링 시스템(Blind Spot Monitoring System)은 차량 전면과 후면의 4개의 센서를 통해 사각지대의 장애물을 도어 미러에 장착된 LED로 운전자에게 알려준다. 인텔리전트 트랙션 컨트롤(Intelligent Traction Control) 시스템은 거친 도로 환경에서도 편안하고 민첩한 주행이 가능하도록 돕는다. 특히 미끄럽거나 눈 덮인 도로 또는 코너에서 차량이 출발할 때 안전한 주행이 가능하도록 차량의 민첩성을 향상시킨다.


이 외에도 ESP, ABS 등의 안전 사양과 스피드 리미터, 크루즈 컨트롤, 후방 카메라, 힐 어시스트 시스템, 스마트키 시스템, 에어백 등 다양한 안전 및 편의 사양이 탑재되었다.


DS4 크로스백은 국내 시장에 So Chic 단일 트림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3,920만 원(VAT 포함/개별소비세 인하 적용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