튜닝 파츠로 무장한 `코펜 로브 S` 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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튜닝 파츠로 무장한 `코펜 로브 S` 등장
  • 박병하
  • 승인 2014.12.26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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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하츠의 경(輕)스포츠카, `코펜`이 더욱 강력해진다. 전용 D-프레임 설계의 차체 구조와 후륜구동계, 그리고 리트랙터블 하드톱을 갖춘 코펜은 `마쯔다 AZ-1`, `혼다 비트(Beat)`, `스즈키 카푸치노(Capuccino)` 이후에 태어나, 현재도 인기를 끌고 있는 다이하츠의 대표적인 경스포츠카이다.



새로이 발표된 코펜의 이름 뒤에는 `로브 S`가 붙는다. 본 사양의 코펜에는 서스펜션의 명가, 독일빌슈타인(Bilstein) 쇽업소버와 버킷 시트로 이름 높은 레카로(Recaro) 스포츠 버킷 시트가 장착되며, 스티어링 휠은 이탈리아의 모모(momo) 제품을 채용함은 물론, 16인치의 BBS 알로이 휠까지 선택 사양으로 마련되어, 보다 특별한 코펜으로 완성되었다.



경스포츠카 코펜은 가변 흡기 밸브 타이밍 시스템인, `DVVT` 가 채용된 660cc 직렬3기통 터보 엔진을 심장으로 삼는다. 최고출력은 64마력/6,400rpm이며, 최대토크는 9.4kg.m/3,200rpm이다. 엔진에서 생성된 출력과 토크는 5단 수동변속기, 혹은 CVT 변속기를 통해, 뒷바퀴에 전달된다.



빌슈타인, 레카로, 모모 등, 유명 튜너의 제품으로 마무리된 코펜 로브 S는 5단 수동 변속기와 CVT 변속기를 탑재한 버전으로 모델이 나뉜다. 소비세 포함 가격은 CVT 장착 차량이 199만 8,000엔(한화 약 1,826만원), 5단 수동 변속기 장착 차량이 201만 9,600엔(한화 약 1,846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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