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들이철에 딱! 각양각색 SUV들
상태바
나들이철에 딱! 각양각색 SUV들
  • 모토야
  • 승인 2024.04.29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벌써 여름이 코앞에 다가온 듯, 따뜻한 날씨가 이어지며 봄나들이나 캠핑 등, 야외활동이 많아졌다. 이러한 야외활동에는 전통적인 세단 보다는 역시 SUV가 제격이다. 특히 여유로운 거주성과 넉넉한 짐 공간, 그리고 노면을 가리지 않는 주행성능은 지금도 수많은 소비자들이 SUV를 선택하게 만드는 원동력이 되고 있다. 나들이에 딱 좋은 국산 중형~준대형 SUV들을 모았다.

한층 커진 덩치, 한층 커진 활용성! - 현대자동차 싼타페
현대자동차의 신형 싼타페는 파격적으로 변모한 외관 디자인과 윗급인 팰리세이드를 넘볼 정도로 덩치가 커졌다. 그리고 커진 덩치만큼 내부 공간 또한 크게 확대되어 3열좌석 공간도 더욱 실용적으로 변모했다. 여기에 박스형에 가까운 차체구조를 구현한 덕분에 차박 등, 야외활동에도 더욱 활용도가 높아졌다. 이 뿐만 아니라 현대차는 싼타페를 위한 다양한 액세서리를 마련해, 사용자의 요구에 따라 더욱 다채롭게 차량을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VAT 포함 차량 기본 가격은 3,888~5,140만원.

한국형 패밀리 SUV의 대명사! - 기아 쏘렌토
쏘렌토는 동사의 MPV 카니발과 함께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기아의 중형 SUV 모델이다. 최근 페이스리프트를 거친 쏘렌토는 기아의 새로운 디자인 언어, 오퍼짓 유나이티드를 더욱 극적으로 적용해 한층 화려해진 스타일이 돋보인다. 인테리어 또한 트렌드에 맞춘 새로운 스타일의 대시보드와 더불어, 더욱 고급스럽게 변모했으며,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기능 등, 한층 강화된 안전/편의사양으로 상품성을 크게 높였다. VAT 포함 차량 기본 가격은 3,506~4,915만원.

SUV의 근본을 따지는 당신에게 - KGM 렉스턴 뉴 아레나
KGM의 렉스턴 뉴 아레나는 KGM의 플래그십 SUV이자, 국내에서 기아 모하비와 함게 단 둘만 남은 바디-온-프레임 구조의 정통파 SUV다. KGM의 차명에 붙은 서브네임 '아레나(Arena)'는 2만석 규모의 실내 경기장을 의미하며, 그 의미에 걸맞게 국산 SUV들 가운데 가장 넓은 내부 공간을 자랑한다. 특히 경쟁차종들에 비해 여전히 가장 높은 실내 높이를 지니고 있어, 차박 등의 야외활동에서 미니밴 부럽지 않은 거주성을 경험할 수 있다. 파워트레인은 202마력의 2.2리터 디젤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 그리고 저속 트랜스퍼케이스가 내장된 파트타임 사륜구동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VAT 포함 차량 기본 가격은 4,010~6,050만원.

국내 유일 LPG 파워트레인이 강점! - 르노코리아 QM6
르노코리아 QM6는 상대적으로 컴팩트한 덩치를 지닌 유럽형 중형 SUV 모델이다. 최초 출시 된 지 시간이 지났음에도 변함없이 매력적인 르노의 독보적인 스타일링과 더불어, 편리한 도심운행과 뛰어난 활용성, 그리고 동급에서 유일하게 저렴한 유지비용을 기대할 수 있는 LPG 파워트레인을 제공한다는 점이 주효해, 지금도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 뿐만 아니라 사업자나 싱글족을 위해 뒷좌석을 제거하고 밴 형태로 전환한 QM6 퀘스트까지, 다양한 선택권을 제공한다. VAT포함 차량 기본 가격은 2,495~3,720만원.

SUV야? 미니밴이야? - 쉐보레 트래버스
쉐보레의 중형~준대형급 SUV 트래버스는 동급에서 차별화된 강점들을 지닌 모델이다. 지난 2022년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출시되어 지금도 판매중인 쉐보레 트래버스는 경쟁차종에 비해서 다소 투박한 외관과 인테리어를 지니고 있지만, 이 차의 진짜 매력은 따로 있다. 바로 미니밴을 방불케 하는 압도적인 실내공간이다. 이는  트래버스에게 미니밴의 역할을 일정 부분 부여한 영향으로, 3열좌석의 공간과 거주성이 경쟁 차종에 비해 한층 뛰어나다. 여기에 정숙하고 힘 좋은 3.6리터 가솔린 파워트레인을 적용하고 있다. VAT포함 차량 기본 가격은 5,640~6,615만원.

수입 SUV의 강자! - 포드 익스플로러
포드 익스플로러는 시리즈 대대로 국내 수입 SUV 시장에서 가장 높은 인기를 구가한 차종으로, 뛰어난 실용성, 편안한 주행질감으로 오랫동안 사랑받았다. 고유의 정통 미국식 SUV의 대륙적인 감각을 품은 외관과 더불어, 3열좌석까지 갖추고 있으며, 양문형 냉장고를 적재할 수 있는 넉넉한 내부공간이 강점이다. 현행으 익스플로러는 2.3 에코부스트 사양과 3.0 플래티넘 등으로 판매되고 있다. VAT포함 차량 기본 가격은 6,865~8,195만원.

검증된 하이브리드와 취급하기 좋은 구성! - 토요타 하이랜더
미국 시장을 사로잡았던 인기 모델, 토요타의 북미형 중형SUV 하이랜더도 매력적인 모델이다. 특히 국내에 수입되고 있는 하이랜더는 최신화된 글로벌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개발된 모델이며, 여기에 오랫동안 수많은 차종에 사용되며 검증을 마친 토요타의 THS(Toyota Hybrid System)-II 구동계가 적용된다. 특이한 점으로는 경쟁차종에 비해 작은 크기를 지니고 있다는 점인데, 내부 공간은 경쟁차들에 못지 않으며, 복잡한 도심에서도 운행이 원활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VAT포함 차량 기본 가격은 6,660~7,470만원.

빈틈없이 잘 만들어진 중형 SUV! - 혼다 파일럿
위의 토요타 하이랜더와 포드 익스플로러 등과 경쟁하고 있는 혼다의 3열 중형 SUV 파일럿은 시리즈 대대로 탄탄한 만듦새와 완성도로 호평 받았다. 특히 현재 국내 시장에 판매되고 있는 파일럿은 지난해 세대교체를 마친 최신형 모델로, 새로운 디자인 언어의 적용을 통해 한층 감각적인 외관과 더불어, 더욱 넓고 쾌적해진 실내, 그리고 개선된 주행성능과 다양항 능동안전장비에 이르기까지 빈틈없는 완성도를 자랑한다. VAT 포함 차량 기본 가격은 6,940만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