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코리아, `머스탱 마이크로필름 레이스` 영상 공모전 수상작 공개
상태바
포드코리아, `머스탱 마이크로필름 레이스` 영상 공모전 수상작 공개
  • 모토야
  • 승인 2016.01.2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이하 포드코리아)는 머스탱 6세대의 국내 출시 1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개최된 `머스탱 마이크로필름 레이스` 영상 공모전의 최종 수상작을 선정, 발표했다.


1등으로는 머스탱의 강렬하고도 에너지 넘치는 스피릿을 역동적으로 담아낸 백종민씨의 작품 `변신`이 선정됐다. 5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머스탱의 변화를 몸과 표정으로 표현하는 동시에 끊임없이 변신하는 배우로서의 삶을 타임랩스 형식의 영상에 담았다. 또한 장려상으로 머스탱의 스피릿을 다양한 주제와 영상기법으로 풀어 낸 5편이 선정됐다.


1등을 수상한 백종민씨는 ``작년 서울 모터쇼에서 본 머스탱의 인상이 지금까지도 강렬하게 남아 참여하게 되었다``며 ``64년 최초의 머스탱부터 현재 6세대 모델까지 다양한 각도로 공부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고 나만의 스피릿을 시대적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해온 머스탱과 비교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이었다``고 우승 소감을 밝혔다.



1등 선정작을 포함, 6명의 수상자들에게는 총 750만의 상금이 주어지며, 선정된 작품들은 전문가의 편집을 거쳐 세상에 단 하나뿐인 머스탱 영상으로 재탄생되어 향후 다양한 머스탱 프로모션에 활용 될 예정이다.


지난해 12월 8일부터 올해 1월 10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된 `머스탱 마이크로필름 레이스`는 머스탱 팬들과 영상 제작에 관심을 가진 사람들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영상 공모전으로 자유, 독립, 도전, 열정 등 다양한 키워드로 머스탱의 `스피릿`을 표현해 30초 이내의 창의적 영상을 만들어 내는 이색적인 소셜 프로젝트였다.


포드코리아는 2009 베를린 국제 영화제 수상 화제작 `어떤 개인날`로 유명한 이숙경 감독과 국내 정상급 뮤직비디오 감독으로 활동중인 조소영 감독을 외부 심사위원으로 섭외하고 스토리 완성도, 주제 적합성, 영상미 등 엄격한 심사 기준을 통해 총 6편을 최종 선정했다.


포드코리아 노선희 홍보이사는 ``6편의 수상작뿐만 아니라 제출된 작품들 모두 참신한 시각과 창의성, 머스탱의 스피릿을 느낄 수 있는 훌륭한 작품들이었다``며 ``다양한 영상에 머스탱의 매력을 의미있게 담아준 모든 참가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포드코리아 페이스북에서는 `머스탱 마이크로필름 레이스` 공모전 수상작 6편을 공개함과 동시에 수상작 중 팬들이 가장 마음에 드는 작품을 직접 뽑을 수 있는 `팬 초이스` 투표를 진행 할 예정이다. 투표 기간은 오는 1월 31일까지로, 포드코리아 페이스북 머스탱 영상 공모전 탭을 통해 참여 가능하며, 투표에 참여한 팬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영화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이 마련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