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LPG협회-영운모, '1톤 트럭 화물창업 아카데미' 참가자 모집
상태바
대한LPG협회-영운모, '1톤 트럭 화물창업 아카데미' 참가자 모집
  • 모토야
  • 승인 2024.06.03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LPG협회가 네이버 카페 ‘영업용 화물차 운전자의 모임(이하 영운모)’과 함께 예비 화물운송 사업자의 성공적인 창업을 돕고자 ‘1톤 트럭 화물창업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1톤 트럭 화물창업 아카데미’는 화물차를 이용해 운수사업을 시작할 때 꼭 알아야 할 영업용 차량 관련 규정과 보험 제도 등 정보를 전문가의 강연을 통해 무료로 제공한다. 또 새로 출시된 LPG 1톤 트럭의 향상된 성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시승 기회도 마련한다.

화물운송 창업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이달 20일까지 대한LPG협회 홈페이지 또는 네이버 카페 영운모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모집 인원은 50명이며, 참석 확정자에게는 개별 연락을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대한LPG협회는 ‘1톤 트럭 화물창업 아카데미’ 행사에서 LPG 트럭의 특장점을 소개하며 LPG 트럭을 시운전할 수 있는 시승행사를 공동 진행할 예정이다. 시승 차량은 기아 봉고3 LPG 1톤과 1.2톤, 현대 포터2 LPG 모델이며 현장 시승이 어려운 참석자에게는 수도권에 한해 '찾아가는 시승'도 별도 진행할 계획이다.

1톤 화물차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신형 LPG 트럭은 2.5 터보 LPG 직분사(LPDi) 엔진을 탑재해 디젤 트럭 대비 18% 높은 최고출력 159마력의 강력한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특히 미세먼지와 질소산화물 배출량을 대폭 줄여 친환경성을 인증 받았다. 환경부의 3종 저공해자동차 인증을 획득했으며 북미 배출가스 규제인 SULEV30(Super Ultra Low Emission Vehicle)을 만족한다.

신형 LPG 트럭에 대한 시장 반응도 뜨겁다. 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KAMA)의 통계에 따르면 올들어 4월까지 LPG 1톤 트럭의 판매대수는 모두 3만 2천여대로 월 평균 8천대의 판매고를 기록하고 있다.

이호중 대한LPG협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예비창업자분들이 신형 LPG 트럭도 직접 체험하며 화물창업을 위한 실질적인 도움을 받으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LPG 화물차의 시장 확대를 위해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