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MA 뉴스는 스웨덴에서 주행 테스트중인 새롭게 출시될 아우디 Q5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 속에서는 미드-사이즈 SUV에서는 처음으로 적용한 프로덕션 그릴을 장착했다. 또한, 새로운 Q5에는 분할 헤드라이트 레이아웃이 없는 아우디의 마지작 모델이 될 수 있음을 알 수 있다.
그릴을 제외하고 흑백 필름으로 위장된 Q5는 현행 모델에 비해 휠베이스가 길어졌음을 알 수 있다. 특히 2열 공간의 거주성이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새로운 아우디 Q5는 중형 럭셔리 SUV 3세대는 현행 모델보다 더 커진 모습으로 싱글 프레임 그릴을 유지하고 새로운 에어커튼을 추가했다.
소식통에 따르면 아우디는 향후 10년 동안 내연기관 차량을 계속 생산할 계획이며, 다가오는 Q5에서는 마일드 하이브리드 지원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과 같은 더욱 강력한 전기 옵션을 포함한 다양한 가스 및 디젤 파워트레인을 제공할 예정이다.
라인업에는 더욱 강력한 SQ5와 RS Q5가 포함되며 Sportback 바디 스타일은 다음 세대에도 계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SEMA 뉴스는 북극권에서 촬영된 아우디 Q9 프로토타입 사진을 공개했다.
가스 구동 차량 중 하나인 아우디 Q9은 BMW X7, 메르세데스-벤츠 GLS와 경쟁을 목표로 하며, 여유로운 3열 공간을 중요시한 플래그십 럭셔리 SUV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내부자에 따르면 주로 미국과 아시아를 겨냥한 Q9은 3열 승객 모두를 위한 고급스러운 객실과 고급 기능을 자랑한다.
또한, 보고서에 따르면 Q9에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과 V8 구동 모델이 라인업을 이끌 예정이다.
2025 아우디 Q9의 개발은 아직 초기 단계에 있으며, 정식 공개는 2024년 말경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