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과 실용성의 오묘한 경계 - 가성비 4도어 쿠페 모음
상태바
스타일과 실용성의 오묘한 경계 - 가성비 4도어 쿠페 모음
  • 모토야
  • 승인 2021.08.04 1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의 CLS가 등장한 이래, '4도어 쿠페'는 전세계적으로 대중적인 인기를 끌었다. 4도어 쿠페는 완전한 틈새시장인 쿠페와 볼륨존인 세단 시장 사이에서 절묘한 타협점을 이루며 오늘날에는 하나의 당당한 세그먼트로서 자리잡았다. 4도어 쿠페는 고급 브랜드를 중심으로 신차들이 쏟아져 나왔으며, 근래에는 대중 브랜드에서 니어 럭셔리 브랜드로의 도약을 꿈꾸는 제조사들에서도 시도되고 있다. 4도어 쿠페는 2도어 쿠페가 가진 날렵하고 스포티한 스타일과 4도어 세단이 가진 넉넉함과 품격을 겸비하고 있다는 점이 매력 포인트로 작용한다. 국내에서 만날 수 있는 중~소형급 4도어 쿠페들을 모았다.

기아 스팅어
기아의 스팅어는 스포츠 세단을 표방하고는 있지만, 실제 차체 구조는 5도어 패스트백의 형태를 띄고 있다. 현대자동차 그룹의 후륜구동 전용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발된 스팅어는 준수한 성능의 엔진과 섀시를 지니고 있어, 해외에서도 호평이 많았다. 같은 설계기반으로 만들어진 제네시스 G70 대비 내부 공간도 의외로 넉넉해서 패밀리카로도 제한적으로 활용할 수 있기도 하다. 2020년도부터는 신규 2.5리터 파워트레인을 채용하고 디테일을 업그레이드한 스팅어 마이스터가 출시되어 판매되고 있다. VAT 포함 차량 기본 가격은 3,583만원부터 시작한다.

푸조 508
푸조의 플래그십 세단이었던 508은 현행의 모델로 거듭나면서 5도어 패스트백 형태로 변신을 시도했다. 직선적이면서도 단단한 양감과 스포티한 스타일을 크게 강조한 푸조의 새로운 디자인 언어가 유감없이 적용된 508은 여느 스포츠 세단 못지 않은 분위기를 지니고 있으며, 주행 질감 또한 푸조 특유의 민첩함을 잘 살려내, 더욱 매력적이다. 한불모터스를 통해 국내 수입되고 있는 508은 PSA의 1.5리터 블루HDI 디젤엔진과 2.0리터 블루HDI 디젤엔진의 두 가지 파워트레인이 준비되어 있다. VAT 포함 차량 기본 가격은 4,026만원부터 시작한다. 

폭스바겐 아테온
동사의 파사트를 기반으로 개발된 폭스바겐의 아테온은 동사 최초의 4도어 쿠페 모델인 'CC(Comfort Coupe)'의 후속 차종으로서 태어난 모델이다. 외관 디자인은 현행 폭스바겐의 단정하면서도 세련미가 돋보이는 디자인언어가 극적으로 적용되어 말 만든 양복처럼 멋스러운 외관을 자랑한다. 반면 인테리어와 주행질감은 선대인 CC를 계승하는 모델 답게 넉넉한 공간과 더불어 편안한 주행질감을 추구하는 것 또한 반전매력이다. 스타일리시한 외관에 컴포트한 성격을 가진 이 매력적인 4도어 쿠페의 가격은 5,324만원부터 시작한다.

BMW 2시리즈 그란쿠페
기존에는 후륜구동 쿠페와 액티브 투어러 모델밖에 없었던 2시리즈에도 그란쿠페 모델이 생겼다. BMW 최초의 컴팩트급 4도어 쿠페이기도 한 2시리즈 그란쿠페는 현행의 1시리즈가 사용하는 미니의 전륜구동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발되었으며, 새로운 감각의 디자인과 체급 대비 넉넉한 실내공간을 지닌다. BMW 그란쿠페에서 나타나는 특유의 스포티한 스타일을 계승하면서 실용성까지 추구한다. 특히,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과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및 편의기능이 더해져 스타일리시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젊은 층을 타겟으로 만들어졌다. VAT 포함 차량 기본가격은 4,090만원부터 시작한다.

메르세데스-벤츠 CLA
메르세데스-벤츠의 컴팩트 4도어 쿠페 모델인 CLA클래스는 최근 풀 체인지를 거치면서 한층 우수한 주행성능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돌아왔다. 동사의 4도어 쿠페 모델들의 맏형인 CLS를 축소재현한 듯한 외관 디자인과 더불어 고급스러우며 넓어진 실내 공간, 메르세데스-벤츠의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MBUX 탑재 등 독보적인 디자인 요소와 최신 편의 사양, 운전자의 개성을 표출할 수 있는 다양한 선택 사양을 제공한다. VAT 포함 차량 기본가격은 5,520만원부터 시작한다.

아우디 A5 스포트백
아우디의 A4를 기반으로 만들어지는 이 늘씬한 4도어 쿠페는 고급 세단의 안락함과 스포츠 세단의 스포티함을 겸비한 차로 만들어졌다. 아우디 A5 스포트백은 공기 역학적 외관 디자인, 우아한 실내 분위기, 그리고 혁신적인 기술을 자랑하며, 2.0L 4기통 가솔린 직분사 터보차저 (TFSI) 엔진 및 7단 S 트로닉 자동변속기를 탑재하여 최고출력 204마력, 최대토크 32.6kg.m, 최고속도 210km/h의 성능을 자랑한다. VAT 포함 차량 기본가격은 5,701만 2천원부터 시작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