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니발에 레이까지...다양한 캠핑카의 향연! - 2020 코리아캠핑카쇼 개막!
상태바
카니발에 레이까지...다양한 캠핑카의 향연! - 2020 코리아캠핑카쇼 개막!
  • 박병하
  • 승인 2020.05.29 2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코리아 캠핑카쇼가 지난 28일(목)부터 부산 벡스코 제 1전시장에서 열렸다. 한국레저자동차산업협회가 주최하는 본 전시회는 28일 개막을 시작으로 오는 31일(일)까지 나흘간 이어진다.

지난 2019년도부터 열리기 시작한 코리아캠핑카쇼는 순수한 캠핑카, 카라반 등, RV에 초점을 맞춘 전시회로, 카라반을 비롯한 각종 레저용 트레일러, 모터홈, 캠핑용품, 액세서리 및 부품 등 38개 업체가 390개 부스의 규모로 참가했다. 본 행사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이하 코로나19)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발열 체크, 부스 간 통로 확장, 실내 공기 환기 등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진행되었다.

이번 전시회는 상당한 숫자의 RV관련 업체들이 참가했으며, 개막 첫 날인 28일부터 많은 관람객을 끌어 들였다. 그 중에서도 '차박 캠핑카'에 대한 관심도가 특히 높게 나타났다. '차박'이란 차내에서 숙박을 해결하는 것을 말하며,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대두된 '비접촉(언택트)' 경향에 부합하는 새로운 여행 스타일로 주목받고 있다. 차박 캠핑카는 화장실, 주방, 욕실 등, 생활에 필요한 각종 설비들이 자리하게 되는 통상의 캠핑카와는 달리, 숙박의 기능에 초점을 맞춘, 간단한 구조와 더불어 비용 및 운용 면에서 높은 접근성을 갖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그리고 이번 캠핑카쇼에서는 차박 캠핑카의 주류를 이루고 있는 현대 그랜드스타렉스 기반 모델들 뿐만 아니라, 기아 카니발, 심지어 경차인 '레이'를 기반으로 한 모델들까지 공개되며 관람객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물론 이번 행사에서는 이 외에도 다양한 종류의 카라반과 더불어 업무와 휴식을 겸할 수 있는 이동 업무용 차량, 버스 기반 캠핑카 등 다양한 RV들이 전시되었으며, 루프탑텐트와 같은 차량용 레저 관련제품들까지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제 2회 코리아캠핑카쇼에 등장한 다양한 RV들을 간단하게 살펴본다.

마레 레이밴 캠핑카
차박 캠핑카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하면서 베이스 차종의 다양화가 나타나고 있는 가운데, 최근에는 경차를 기반으로 한 차박캠핑카까지 등장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마레에서 내놓은 레이밴 캠핑카는 카라반테일 로디와 함께, 기아자동차 레이를 기반으로 제작되는 모델이다. 마레 레이밴 캠핑카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독자개발한 팝업텐트에 있다. 레이밴 캠핑카의 팝업루프는 이중 FRP 구조로 이루어져 있으며, 내부에는 성인 1명과 어린이 1명이 취침할 수 있는 공간이 조성되어 있다. 차내는 모든 시트를 폴딩한 뒤 상부에 매트를 설치하여 총 4인이 취침할 수 있는 구조를 실현한다. 가격은 미정.

오토홈스 큐브밴 시리즈
근래 들어 공격적으로 차박캠핑카 라인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는 버팔로오토홈스의 신작, 큐브밴 시리즈는 기아자동차 카니발을 기반으로 하는 차박 캠핑카 모델이다. 큐브밴 시리즈는 순정 카니발의 기본 구조를 거의 그대로 유지하는 큐브밴 S 모델과 본격적인 단계의 캠퍼밴에 가까운 변경을 거친 큐브밴 C의 두 가지 모델로 나뉜다. 큐브밴 시리즈는 이탈리아 오토홈에서 생산하는 메졸리나 에어패스 루프탑텐트를 팝업텐트로 채용하여, 내부 뿐만 아니라 외부에서도 출입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두 차종은 구조변경으로 제작되며, 제작 비용은 C모델 1,980만원, S모델 1,350만원(모두 VAT포함)이다.

카라반테일 로디
카라반테일이 야심차게 준비한 경차 레이 기반 캠핑카 로디는 마레의 레이밴 캠핑카와 더불어 이번 전시회에서 눈에 띄게 주목 받았다. 카라반테일 로디는 팝업텐트를 적용한 레이밴캠핑카와는 달리, 차내의 공간에 더 집중한 구성을 보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로디는 뒷좌석을 들어내고 그 자리에 평상을 설치하였으며, 앞좌석은 풀-플랫이 가능한 구조의 새로운 좌석을 적용, 2명이 편안하게 취침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냈으며, 수납함과 미니 주방,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등의 편의시설을 설치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차량 기본 가격은 신차출고 기준으로 1,780만원~2,420만원이다.

에이스캠퍼 더 에이스 720
최근 들어 두드러지는 설계 혁신을 거듭하고 있는 에이스캠퍼에서는 메르세데스-벤츠 스프린터를 기반으로 제작한 플래그십 모터홈, 더 에이스 720 모델을 출품하여 관람객의 이목을 끌었다. 더에이스 720은 대한민국의 스프린터 공식 바디빌더 중 하나인 더 밴과의 협업으로 제작되는 캠핑카로, 회전식 1열 좌석을 비롯해 철저하게 유럽식의 평면설계로 제작되어 뛰어난 공간 효율을 보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VAT 포함 차량 기본 가격은 1억 3,900만원이다.

나인캠핑카 핑카
이번 행사장에는 대한민국 원조 걸그룹 '핑클'의 멤버들과 함께했던 '핑카'가 등장해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나인캠핑카에서 현대 쏠라티 기반으로 제작한 핑카는 지난 2019년 JTBC에서 방영된 예능 프로그램 '캠핑클럽'에 등장한 차량으로, 20년여만에 완전체로 모인 핑클의 멤버들이 일주일 간의 여행을 책임졌다. 행사장에 등장한 차량은 실제 촬영에 사용된 차량으로, 방송에 등장했던 내부구조와 장식물 등이 그대로 보존되어 있다. 현재 새로운 주인을 기다리고 있는 이 차의 가격은 9,000만원으로 책정되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