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프랑크푸르트 모토쇼] 포르쉐, IAA서 전기차 선보여 ``15분 충전으로 400km 문제 없어``
상태바
[2015 프랑크푸르트 모토쇼] 포르쉐, IAA서 전기차 선보여 ``15분 충전으로 400km 문제 없어``
  • 이동익
  • 승인 2015.09.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르쉐는 `2015 프랑크푸르트 국제 모토쇼(IAA)`에서 4인승 전기 콘셉트카인 `미션 E`를 선보였다. `미션 E`는 향후 포르쉐가 지향하는 전기 스포츠카의 미래를 엿볼 수 있는 모델로 관람객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미션 E`는 모터레이스를 통해 구동 시스템을 입증하는 포르쉐의 전형적 스타일을 그대로 따랐다. 올해 르망 레이스에서 우승한 919 하이브리드에 장착한 것과 비슷한 2개의 PSM(영구 동기 전동기)가 가속과 제동 에너지 회복을 책임진다. `미션 E`에 장착한 두 개의 모터는 출력 600 이상의 마력을 발휘하며, 제로백은 3.5초에 이른다.


한 번 충전으로 500km 이상의 주행이 가능한 것도 `미션 E`의 강점. 단 15분의 충전으로 400km를 달릴 수 있어 효율적인 측면에서도 매우 뛰어난 성능을 보인다. 이처럼 빠른 충전이 가능한 것은 포르쉐가 최초로 도입한 800V 기술 덕분. 오늘날의 400V 전기차보다 두 배나 높은 전압을 적용하여 충전 시간을 줄였을 뿐만 아니라 작은 치수의 구리 케이블로 에너지 수송이 가능해지면서 경량화에 성공했다. 뿐만 아니다. 미션 E에는 최신 리튬 이온 배터리를 차량 하부 전. 후 차축 사이로 길게 부착하여 무게를 고르게 분산하고 밸런스를 맞췄다.


차체에는 알루미늄, 강철, 단소섬유 강화 폴리머를 적절한 비율로 사용했으며, 바퀴는 탄소소재로 이루어졌다. 뒷바퀴에는 광폭 타이어를 사용했다.



글 이동익 기자, 사진 2015 프랑크푸르트 모토쇼 조직위원회(http://www.iaa.de/)

차보다 빠른 검색, 모토야! www.motoya.co.kr


모토야는 국내에 출시되고 있는 국산차, 수입차 및 다양한 시승기와 유용한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자동차 전문미디어 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