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바루 임프렛자, IIHS의 `Top Safety Pick+`에 선정!
상태바
스바루 임프렛자, IIHS의 `Top Safety Pick+`에 선정!
  • 박병하
  • 승인 2014.11.2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5년형 후지 중공업의 스바루 임프레자가 美 IIHS(Insurance Institute for Highway Safety: 고속도로 안전 보험협회)가 실시하는 2014 IIHS 안전성 평가에서 최고 등급에 해당하는 `Top Safety Pick `에 선정됐다. 뿐만 아니라, 2015 년형 모델부터는 신형 `아이사이트(EyeSight)` 시스템을 채용하는 것으로, Top Safety Pick 의 선정에 필요한 조건 중 하나인 전면 충돌 예방 성능 시험에서도 최고 평가에 해당하는 `Superior`까지 획득했다.



테스트에서의 획득 점수는 `Superior` 평가를 획득한 차종들 중 최고점인 6점을 기록했다. 이로써스바루는 2015년형 임프레자를 포함하여, 총 7 차종이 `Top Safety Pick`에 선정(TSP : 4 차종, TSP : 3 차종)됐으며, 전체 브랜드 중 최다의 `Top Safety Pick`을 획득하게 되었다.



IIHS의 Top Safety Pick에 선정되기 위해서는 전/측/후면 충돌, 그리고 전복 시의 안전성 평가에서 모두 최상급의 승객 보호능력을 갖춰, `Good` 등급을 획득함과 동시에, 2012년부터 도입된 스몰 오버랩 테스트에서도 `Good`이나 최소 `Acceptable` 등급을 획득해야만 한다. 또한, Top Safety Pick 에 선정되기 위해서는 전술한 조건을 모두 충족하면서 전면 충돌 예방 성능 시험에서 Basic, Advanced, Superior 중 하나를 획득해야만 한다. 스바루 임프렛자는 상기한 5개 부문의 안전 평가에서 모두 Good 등급을 획득했으며, 전면 충돌 예방 성능 시험에서 `Superior`까지 획득하며 Top Safety Pick 에 선정되었다.



스바루 임프렛자에 탑재되는 아이사이트(EyeSight) 시스템은 보행자와 자전거를 감지함은 물론, 차간 거리의 조절 및 유지가 가능한 어댑티브 크루즈컨트롤 기능을 제공하는 능동적 안전 시스템이다. 스바루의 아이사이트 시스템은 밀리 파 레이더 기반의 시스템과 달리, 세계 최초의 스테레오 카메라 만으로 작동하는 시스템이다. 2015년형 모델부터 적용되는 스바루의 신형 아이사이트는 시스템의 핵심인 스테레오 카메라의 대대적 업그레이드로 시야각 및 가시거리가 약 40%가량 증대되어, 예방 안전에 대한 기능이 더욱 강화된 것이 특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