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日서 `프리우스α`의 부분 변경 모델 발표
상태바
토요타, 日서 `프리우스α`의 부분 변경 모델 발표
  • 박병하
  • 승인 2014.11.1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17일, 토요타는 자사의 하이브리드 차량인 프리우스를 기반으로 한 미니밴, `프리우스 α`의 부분 변경 모델을 선보였다. 새단장을 마친 프리우스 α는 일본 전역의 도요타 매장, 토요펫, 토요타 코롤라 전용 매장과 통신 판매점을 통해 발매된다.



금번의 부분 변경에서는 프리우스 α가 가진 개성을 끌어 올리고 신제품의 느낌을 강조하기 위해 외형 디자인을 변경하고 내장의 질감 향상을 실시하는 한 편, 새롭게 적용된 차선 이탈 경고 장치, 자동 하이빔, 그리고 2연장의 바이-빔(Bi-Beam) LED 헤드 램프 등을 채용했다.


외관 디자인에서는 최근 토요타 모델들의 디자인에 맞춰, 공기 흡입구를 크게 강조했으며, 다크 그레이 메탈릭 언더 그릴, 클리어 타입 LED 램프가 개성적인 표정을 연출한다. 또한 빨간색 이너 렌즈를 채용하는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를 적용했다. 외장 색상은 새로운 색상 4 가지 색상 (아티 츄 블랙 마이카, 다크 체리 마이카, 메탈릭 오렌지 메탈릭, 수퍼 레드 V)를 포함한 총 9 가지 색상이 준비된다.


인테리어에서는 기하학적 무늬를 이용한 피아노 블랙 도장의 센터 클러스터 외에 합성 피혁 및 섬유를 이용한 좌석 소재, 합성 피혁으로 마감된 팔걸이를 채용했으며, 멀티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 (4.2 인치 TFT 4컬러)를 기본으로 장착하여 시인성과 함께 질감을 더 향상시키고있다. 인테리어 색상에는 블랙과 구레쥬의 두 가지 색상을 준비했다.


프리우스 α는 차선 이탈 경고 장치, 자동 하이빔 외에도 레이더 기반의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최대 60km/h 이내의 속도에서 장애물을 감지하면 감속하는 프리-크래시 브레이크 어시스트 및 최대 30km/h 이내의 속도에서 작동하는 프리-크래시 브레이크 등을 가지는 `프리-크래시 세이프티 시스템`을 준비하여, 안전 역시 강화되었다.


토요타는 프리우스 α의 월간 목표 판매 대수를 4,800 대, 매장 발표회는 11 월 22~24 일 경으로 예정되어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