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르노자동차(이하 르노)가 자사의 플래그십 SUV 모델, 에스파스(Espace)의 신형 모델을 공개했다. 새로운 르노 에스파스는 브랜드의 최신 디자인 언어를 반영하여 보다 현대적이고 개성 넘치는 스타일을 구현하는 것을 목표로 전면과 후면 디자인을 새롭게 다듬고, 새로운 조명 시그니처와 바디 컬러를 추가하여 첫눈에 강렬한 인상을 준다. 아울러 MPV 시절부터 이어져 내려 온 '그랜드 투어러'의 DNA를 계승해 탑승자의 편안함을 더욱 향상시켰다.

신형 에스파스는 새로운 앞좌석, 개선된 실내 소재, 그리고 향상된 방음 성능이 적용되었다. 5인승 또는 7인승 구성으로 제공되는 새로운 에스파스는 넉넉한 실내 공간과 뛰어난 모듈성을 자랑하며, 슬라이딩 2열 시트와 동급 최고 수준의 적재 공간을 갖추고 있다. 또한 각종 최첨단 기술이 대거 적용되었으며, 르노 모델 중 가장 큰 Solarbay 차광 루프(약 2m²)와 혁신적인 운전자 인식 시스템을 탑재해 맞춤형 웰컴 기능을 제공한다.

여기에 하이브리드 E-Tech 200마력 파워트레인과 멀티 모드 자동 변속기는 최고의 성능과 효율성을 동시에 구현했다. WLTP 기준 연비는 4.8L/100km, CO₂ 배출량은 108g/km이며, 한 번의 주유로 최대 1,100km를 주행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아울러 4Control Advanced 사륜 조향 시스템과 32가지 주행 보조 시스템(ADAS)을 탑재해 동급 최고의 민첩성과 안전성을 확보한다.

르노 브랜드의 철학을 담은 새로운 D-세그먼트 모델
르노는 ‘생활을 위한 자동차(voitures à vivre)’라는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자동차를 개발해왔다. 르노 에스파스는 최대 7인승의 모듈형 설계로 넓은 적재 공간과 실용성을 강조한 가족 친화적인 차량이다. 1984년 출시된 에스파스는 시장을 개척한 선구적인 모델이다. 5세대에 걸쳐 진화를 거듭하며 아이코닉한 모델로 자리 잡았으며, 5인승 및 7인승 구성을 지원하는 그랜드 투어러로 탁월한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

혁신적인 디자인과 첨단 기술이 결합된 새로운 에스파스
새로운 르노 에스파스는 실내외 디자인을 대대적으로 개선하고, 최신 기술을 대거 적용했다. 기존의 강점인 넓은 실내 공간과 모듈성을 유지하면서도, 기술과 편의성이 대폭 업그레이드되었다. 실내에는 르노 모델 중 가장 큰 Solarbay 차광 루프(약 2m²)와 운전자 인식 시스템이 적용되었다. 새로운 앞좌석은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되었으며, 고급스러운 실내 소재와 향상된 방음 성능으로 더욱 쾌적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강력한 하이브리드 성능과 동급 최고의 연비
새로운 E-Tech 200마력 풀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은 성능과 효율성을 동시에 제공한다. 연료 소비량은 4.8L/100km, CO₂ 배출량은 108g/km로, 한 번의 주유로 최대 1,100km까지 주행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파워트레인은 향후 시행될 Euro 6 Bis 배기가스 규정을 이미 충족하고 있다. 안전성과 민첩한 핸들링을 위해 4Control Advanced 사륜 조향 시스템과 32가지 주행 보조 시스템이 기본 제공된다.

스페인 팔렌시아(Palencia) 공장에서 생산, 다양한 트림 구성
새로운 르노 에스파스는 Techno, Esprit Alpine, Iconic 등 총 세 가지 트림으로 제공되며, 유럽 주요 국가에서 여름 전에 출시될 예정이다. 전면 디자인에서는 반다이아몬드(DRL) 주간주행등이 적용되었으며, 새로운 트라페조이드 헤드라이트는 보다 역동적인 이미지를 연출한다. 어댑티브 LED 비전이 기본 사양으로 제공되며, 매트릭스 LED 비전은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후면부 디자인은 르노 라팔과 동일한 ‘탱그램(Tangram) 패턴’에서 영감을 받아 독창적인 스타일을 완성했다. 점등 시에는 붉은색을 띠고, 소등 시에는 회색의 입체적인 얼음 조각처럼 보인다.


편안함과 첨단 기술로 승객 경험 향상
새로운 에스파스에는 기존 파노라마 루프와 동일한 크기의 솔라베이(Solarbay) 차광 유리 루프가 적용되었다. 가로 1.70m, 세로 1.13m(총 면적 약 2m²)로, 크로스 멤버가 없는 르노 모델 중 가장 큰 루프다. 이 루프는 9개 세그먼트로 나뉘어 있으며, 버튼 조작이나 음성 명령(구글 어시스턴트)으로 투명/불투명 상태를 조절할 수 있다. 또한 각각 상황에 따라 완전 투명, 완전 불투명, 앞쪽 투명/뒷쪽 불투명, 앞쪽 불투명 / 뒷쪽 투명의 4종의 모드를 제공한다. 솔라베이 루프는 다층 유리 기술을 적용해 온도 차단 효과를 높였으며, 차량이 꺼지면 자동으로 불투명 상태로 변하고, 다시 시동을 걸면 마지막 설정으로 복귀한다.


넉넉한 공간과 뛰어난 실용성
르노의 프리미엄 CMF-CD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된 새로운 에스파스는 공간 활용성이 뛰어나다. 전장은 4,740mm, 실내 총길이 2,780mm, 적재공간은 5인승 기준 692리터~2,224리터, 7인승 기준 520리터~2,054리터다. 2열 좌석은 4단계 리클라이닝이 가능하며, 3열 좌석은 개별적으로 바닥에 완전히 접을 수 있어 더욱 다양한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트렁크는 전동식 테일게이트를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