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타일을 지상에서 바다까지...렉서스, 신형 럭셔리 요트 LY680 발표
상태바
라이프스타일을 지상에서 바다까지...렉서스, 신형 럭셔리 요트 LY680 발표
  • 모토야
  • 승인 2024.03.21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렉서스가 신형의 럭셔리 요트 LY680을 발표했다. 

렉서스는 자동차 브랜드를 넘어,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목표로 다양한 분야의 모빌리티에 손을 뻗고 있다. 새로운 럭셔리 요트 LY680은 렉서스의 디자인 철학, L-Finess를 적극적으로 반영한 외관과 "바다의 한 가운데서 진짜를 아는 사람이 본래의 자신으로 되돌아갈 수 있는 은신처 같은 공간"을 컨셉트로 한 인테리어, 그리고 렉서스가 추구하는 "깔끔하고 깊은" 항주 성능을 목표로 개발되었다.

렉서스 LY680은 기존에 생산했던 LY650보다 더욱 커진 68피트 선체와 더불어 수영 플랫폼과 플라이 브릿지를 크게 확장했다. 플라이 브릿지란, 2층 구조의 선교(船橋, bridge)에서 상층부가 개방된 형태를 말하며, 선박 조종시 더욱 쾌적한 시야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체급에 따라서는 데크 공간을 야외 테라스처럼 활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렉서스 LY680은 기존 LY650 대비 1,400mm 길어진 플라이 브릿지를 채용해 한층 커진 선체와 함께 더욱 쾌적한 후방 공간을 제공한다. 상층부의 라운지는 싱크대가 포함된 웨트 바(Wet Bar)가 적용되어 더욱 편리하며, 옵션으로 바베큐 그릴까지 선택 가능하다. 기존 LY650 대비 700mm 더 길어진 수영 플랫폼은 다양한 수상 레저활동에 대응할 수 있다. 특히 제트스키 등의 수상레저장비나 다른 요트로부터 승/하선할 때 더욱 안전한 환경을 제공한다. 

인테리어는 고급 호텔 이상의 호화로운 분위기를 자랑한다. 1층의 선교 공간에는 조타석과 2개의 벤치형 소파, 주방, 수납공간이 위치한다. 하갑판에는 총 3개의 선실이 마련되어 성인 최대 6명까지 취침할 수 있다. 고급스럽게 꾸며진 선실 디자인과 더불어, 다양한 수납공간과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엔진은 볼보 IPS 1350/1050 엔진을 사용하며, 연료탱크 용량은 4,012리터, 청수탱크 852리터, 최대 승원 수는 15명이다.

렉서스의 새로운 럭셔리 요트, LY680은 아시아 최고의 럭셔리 요트 빌더로 유명한 대만 호라이즌 그룹(Horizon Group)이 생산한다. 호라이즌 그룹은 대만 최대를 자랑하는 럭셔리 요트 제조사로, 다양한 커스텀 요트와 슈퍼 요트 건조 경험에 기반한, 뛰어난 기술력을 지니고 있다. 렉서스는 오는 3월 21일부터 본 요트릐 수주를 개시할 계획이며, 2026년 봄부터 인도를 시작할 예정이다. 아울러 렉서스는 오는 3월 21일, 파시피코 요코하마에서 개최되는 재팬 인터내셔널 보트쇼에 이 LY680의 1/20 스케일 모델을 출품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