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그워너, 고전압 수가열 히터 공급 계약 연장
상태바
보그워너, 고전압 수가열 히터 공급 계약 연장
  • 모토야
  • 승인 2024.02.15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그워너가 글로벌 주요 OEM 업체와 400볼트(V) 고전압 수가열 히터(high voltage coolant heaters, HVCH) 공급 계약을 연장했다. 해당 기술은 완성차 제조업체의 배터리 전기 경차 플랫폼 중 SUV 및 승용형 픽업트럭 프로그램에 적용될 예정이다. 이번 계약은 북미 OEM 업체와 체결한 3건의 HVCH계약 중 하나이다.

조 파둘(Joe Fadool), 보그워너 ETTS(Emissions, Thermal and Turbo Systems) 사장 겸 총괄 책임자는 “해당 OEM 업체와 계약을 연장하고 업체의 최대 규모 자동차 플랫폼에 당사의 강력한 HVCH 기술을 공급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보그워너는 파트너사에 심층적인 전문 기술 및 탁월한 현지 생산 지원을 제공하여 라드 타임과 운송비를 절감함으로써 고객의 전동화 추진력을 극대화하는 데 자부심을 느끼고 있다”고 말했다.

 

보그워너의 강력한 400볼트 HVCH는 배터리팩의 온도를 효과적으로 관리하여 최적의 충전 효율, 배터리 수명, 내구성 및 주행 범위를 달성하도록 설계되었다. 또한, 영하 40도의 외부 온도에서도 적정 실내 온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열원을 제공한다. 보그워너의 HVCH는 높은 전력 밀도와 낮은 리플 전류를 특징으로 하는 순수 배터리 전기차에 신속하게 반응하고 컴팩트한 솔루션이다. 해당 기술은 소형 차량에 적용되는 기술에 비해 강력하여 대형 SUV 및 픽업트럭에 적용할 수 있다.

 

HVCH는 미국 미시간주 오번힐스에 위치한 보그워너 기술 센터에서 개발되었으며, OEM 업체의 기술 센터와 가까운 거리에 있어 원활한 협업이 가능했다. 해당 제품은 향후 미시간주 캐딜락에 위치한 보그워너 공장에서 제조될 예정이다. 현재 보그워너는 미국산 HVCH 기술을 생산하는 유일한 공급업체이다.

 

보그워너는 최근 북미 외에도 유럽 내 프리미엄 OEM 업체의 중형 전기차 플랫폼 및 글로벌 OEM 업체의 유럽 경차 프로그램 등 다른 지역에서도 HVCH 기술 사업을 수주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