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코리아, ‘2023 드라이빙 스킬 포 라이프’ 성료
상태바
포드코리아, ‘2023 드라이빙 스킬 포 라이프’ 성료
  • 모토야
  • 승인 2023.11.13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이하 포드코리아)가 지난 8월부터 진행한 ‘2023 드라이빙 스킬 포 라이프(Driving Skills for Life, 이하 DSFL)’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포드코리아는 DSFL행사를 통해 지속적으로 안전한 운전 문화 확산에 힘써왔다.

 

2016년에 시작한 DSFL 프로그램은 초보 운전자를 대상으로 안전운전 관련 사회공헌활동으로 올해로 8번째를 맞이했다. 포드코리아의 DSFL 프로그램은 보다 공익성과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사단법인 한국생활안전연합과의 협력 하에 진행되고 있다.

이번 2023 DSFL 프로그램은 시뮬레이터 교육 및 다양한 안전운전 상식을 다룬 퀴즈와 현장 실습 세션 등으로 구성되었다. 지난 8월 시작해, 약 250여 명의 참가자들이 다양한 운전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퀴즈를 풀며 쉽고 재미있게 DSFL의 첫 단계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이후 전국 드라이빙존 지점에서 시뮬레이터 교육을 통해 실제 도로가 구현된 시뮬레이터에서 전문 코칭 스텝의 1:1 맞춤 멘토링으로 난이도별 운전 코스를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앞선 교육을 이수한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한 파이널  퀴즈에서 우수한 성적을 기록한 약 70명의 참가자들에게는 DSFL 현장 교육을 신청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다.

 

지난 11일과 12일, 양일 간 강원도 인제 스피디움에서 DSFL 현장 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실내 이론과 실외 실습 교육으로 운영되었으며, 이론 교육을 통해 얻은 지식을 현장 실습을 통해 바로 익힐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특히, 차량 일상 점검, 슬라럼, 급제동, 차폭 인지 및 운전 자세 교정 등 운전자에게 꼭 필요한 내용을 포함했다. 이를 통해 참가자들은 차량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뿐 아니라 다양한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지식 및 현장 감각을 익힐 수 있었다.

 

포드코리아 마케팅ž커뮤니케이션 총괄 노선희 전무는 “포드코리아는 운전자와 탑승자, 보행자 모두가 안심할 수 있는 지역 사회가 될 수 있도록 안전운전 문화 확산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DSFL을 통해 참가자들이 유익한 안전운전 지식을 학습하고 실전에 이를 적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DSFL 프로그램은 포드가 미국의 고속도로 안전협회 및 각계의 안전 전문가와 협력해 기획한 프로그램으로, 올바른 운전 교육을 통해 운전자 및 탑승자 안전과 더불어 안전한 교통 환경을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2003년 미국에서 해당 프로그램을 출범시킨 이래로 유럽, 아시아, 아프리카, 중동 등 전 세계로 범위를 넓히며 전 세계 125만 명 이상의 운전자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국가별로 전문성과 공익성을 갖춘 기관이나 비영리단체 및 안전 전문가와의 협업을 통해 진행된다.

 

한편, 포드코리아는 DSFL 외에도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포드코리아의 대표 사회공헌활동인 포드 환경 후원 프로그램(Ford Conservation and Environmental Grants), 다양한 기부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글로벌 자원봉사의 달(Global Caring Month), 국내 자동차 관련 학과에 재학 중인 인재를 발굴해 전문 테크니션으로 육성하는 산학협력 프로그램, 포드 미래 인재 양성 프로그램(Ford Internship Program) 등 기업의 지속가능한 경영을 목표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진행 중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