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퍼포먼스, 머스탱 챌린지 레이스 공개
상태바
포드 퍼포먼스, 머스탱 챌린지 레이스 공개
  • 모토야
  • 승인 2023.11.09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드 퍼포먼스(Ford Performance)가 내년 6월 개막을 앞두고 있는 첫 번째 머스탱 챌린지(Mustang Challenge) 레이스 대회에 대한 변동 사항 및 상세 정보를 공유했다. 이번 대회는 포드의 최신 경주용 차량인 머스탱 다크 호스 R(Mustang Dark Horse R)을 위한 레이싱 대회이다.

 

 

지난 8월 세계 모터스포츠 협회(IMSA)의 승인 이후, 2024년 6월 미드-오하이오 스포츠카 코스(Mid-Ohio Sportscar Course)로 시작되는 대략적인 경기 일정이 공개됐다. IMSA의 일정 변경 요청에 따라 왓킨스 글렌 인터내셔널(Watkins Glen International)의 날짜가 6월 20일부터 6월 23일까지로 변경됐다. 또한 머스탱 챌린지는 10월 4일부터 10월 6일까지 인디애나폴리스 모터 스피드웨이(Indianapolis Motor Speedway)에서 최종전을 치른 후 마무리될 예정이다.

머스탱 챌린지의 각 이벤트는 다크 호스(Dark Horse)와 다크 호스 레전드(Dark Horse Legends) 두 가지 클래스로 나뉘며, 다크 호스 레전드 클래스는 45세 이상의 브론즈 레벨 드라이버만 참가 가능하다.

각 레이스의 1위부터 3위 참가자에게 상금이 수여되며, 1위에 오른 챔피언은 4만 달러의 상금 혹은 머스탱 GT3/GT4 레이서가 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10만 달러 상당의 장학금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2위와 3위 참가자도 각각 2만 달러와 1만 달러의 상금을 받게 된다. 다크 호스 레전드 챔피언의 경우 2만 달러의 상금 또는 머스탱 GT4 레이서 지원을 위한 테스트 기회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한편, 미쉐린 타이어(Michelin Tire)는 머스탱 챌린지를 위해 완전히 새로운 경주용 타이어를 개발했으며, 각 경주 주말마다 현장 인력 배치를 통해 시리즈 참가자를 지원한다.

 

2024 머스탱 챌린지 일정

날짜

코스

주최

6/7 – 6/9

미드-오하이오 스포츠카 코스

IMSA

6/20 – 6/23

왓킨스 글렌 인터내셔널

IMSA

8/2 – 8/4

로드 아메리카

IMSA

8/31 – 9/1

아메리카 서킷

FIA WEC

10/4 – 10/6

인디애나폴리스 모터 스피드웨이

SRO

 

머스탱 챌린지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링크에서 확인 가능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