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자동차코리아, 도심 속 초록을 더하는 친환경 프로그램 ‘볼보 파빌리온’ 진행
상태바
볼보자동차코리아, 도심 속 초록을 더하는 친환경 프로그램 ‘볼보 파빌리온’ 진행
  • 모토야
  • 승인 2023.10.19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볼보자동차코리아(대표: 이윤모)가 ‘2023 친환경 캠페인(2023 Volvo Sustainability Campaign)’의 일환으로 고객 참여형 친환경 프로그램인 ‘볼보 파빌리온(VOLVO PAVILION)’을 진행한다. ‘볼보 파빌리온(VOLVO PAVILION)’은 볼보자동차의 친환경 비전을 알리고 볼보자동차가 추구하는 지속가능성의 가치를 선보이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10월 18일부터 22일까지 예술의전당 음악광장에서 진행된다.

지속가능성을 추구하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협업해 제작한 ‘볼보 파빌리온’은 재활용이 가능한 소재인 타이벡(Tyvek)과 폐목재(Waste Wood), 그리고 타이벡을 연소해 만들어진 플라스틱 판재를 사용해 만든 친환경 구조물이다. 파빌리온에 사용된 소재들은 행사 종료 이후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벤치로 재가공 되어 어린이들을 위한 곳에 기부된다. 

볼보 파빌리온 현장에서는 구조물 전시와 더불어 다양한 고객 참여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우선 방문객들은 모바일 오디오 도슨트를 통해 볼보자동차가 전개하고 있는 친환경 캠페인과 볼보 파빌리온에 대한 설명을 청취할 수 있으며, 음악 플레이리스트 유튜버 ‘때껄룩’과 협업한 볼보 뮤직 플레이리스트’를 통해 자연 속 휴식을 느낄 수 있는 음악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볼보 파빌리온에 방문해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현장 사진을 SNS에 업로드 하면 추첨을 통해 ‘순로기 키링’을 증정하는 해시태그 이벤트도 진행된다.
 
여기에 볼보자동차코리아는 환경재단과 함께하는 나무 기부(Tree Donation)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파빌리온 안내데스크에 방문한 후 간단한 설문을 완료하면 참여 가능하다. 이벤트 기간 내에 참여자 500명을 달성할 경우 볼보자동차코리아에서 추가 기부를 진행하며, 총 1,000그루의 나무가 모든 참여자의 이름으로 서울 난지도 노을 공원에 기부될 예정이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이윤모 대표는 “도로 위 안전을 넘어 지구의 안전을 생각하고, 내 아이가 살아갈 내일을 위해 자연을 만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주고자 ‘볼보 파빌리온’을 기획했다”며 “친환경과 지속가능성의 가치를 중요시하는 볼보자동차의 친환경 캠페인과 프로그램에 꾸준한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지난 6월부터 지구의 안전을 주제로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삶의 변화를 제안하는 ‘2023 친환경 캠페인(2023 Volvo Sustainability Campaign)’을 전개해 오고 있다. 첫 시작으로 ‘2023 부산 디자인 위크’에서 국내 아티스트들과 함께 자동차 폐자재를 활용한 ‘업사이클링 리빙 디자인 프로젝트’를 공개했으며, 달리며 쓰레기를 줍는 ‘2023 헤이 플로깅(Hej Plogging)과 볼보 로드(VOLVO ROAD) 등을 진행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