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그워너, 글로벌 자동차 부품업체에 OEM 전기차 플랫폼용 고전압 수가열 히터 공급
상태바
보그워너, 글로벌 자동차 부품업체에 OEM 전기차 플랫폼용 고전압 수가열 히터 공급
  • 모토야
  • 승인 2023.08.03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그워너(BorgWarner)가 주요 자동차 OEM 업체의 전기차 플랫폼 3종에 순차적으로 적용될 고전압 수가열 히터(high voltage coolant heater, HVCH)를 공급하는 계약을 글로벌 자동차 열 및 에너지 관리 솔루션 업체와 체결했다. 이로써 보그워너의 히터가 공급업체의 난방 및 냉각 모듈에 탑재되어 배터리 전기차(BEV)의 배터리팩과 차량 내부의 온도 관리를 하게 된다. 이번 계약은 양사가 완전한 자동차 열관리 시스템 부문에서 협업하는 첫 사례가 됐다.

조 파둘(Joe Fadool), 보그워너 ETTS(Emissions, Thermal and Turbo Systems) 사장 겸 총괄 책임자는 “우리는 최적의 배터리 및 차량 내부 온도를 구현하는 HVCH 기술을 공급함으로써 글로벌 공급업체와 관계를 구축하는 한편, OEM 업체와의 파트너십도 확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HVCH는 북미 지역에서 보그워너의 비즈니스를 확장시키고 전기화 시대의 중요한 과제인 열관리 이슈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보그워너의 800볼트(V) HVCH는 후막형 히팅기술(Thick film heating)과 알루미늄 핀(AL fin) 기술을 사용하여 작고 가벼운 디자인을 구현, 작은 크기와 무게가 요구되는 고객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고속 충전을 가능케 하는 800볼트 아키텍처에서 강건하고 최적화된 열제어 기술을 제공한다. 그리고 800볼트 HVCH는 낮은 열질량과 높은 효율로 빠른 발열응답성을 가지며, 전력 제어와 냉각수 커넥터의 유연성이 높은 점이 특징이다. 

 

보그워너의 솔루션은 업계 최신의 안전 기준을 준수하여, 이상 징후가 감지될 경우 시스템 전원이 자동으로 꺼지도록 설계되어 과열 등의 사고를 예방 방지할 수 있다.

 

본 HVCH 제품은 해당 종류로는 북미에서 출시되는 최초의 히터로, OEM 업체와 체결한 첫 800볼트 HVCH 계약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이번 계약은 보그워너가 OEM 업체에 400볼트(V) 솔루션을 직접 공급한 이전 계약을 바탕으로 성사되었다.

 

보그워너의 800볼트 HVCH는 미국 미시간주 캐딜락에 위치한 공장에서 2025년부터 생산될 것으로 예상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