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로모토, 베스파의 플래그십 빅바디 스쿠터 GTS 라인업 출시!
상태바
이탈로모토, 베스파의 플래그십 빅바디 스쿠터 GTS 라인업 출시!
  • 모토야
  • 승인 2023.06.21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탈리아 스쿠터 브랜드 베스파(Vespa)가 완전히 새로워진 ALL NEW GTS를 공개했다. 베스파의 한국 공식 수입사인 이탈로모토(유)(대표이사 홍성인)는 6월 21일(수) 서울 성수동의 크리에이티브 라운지 코사이어티에서 베스파 ALL NEW GTS 모델을 소개하는 행사를 가졌다. 베스파의 새로운 GTS 제품군은 클래식하고 우아한 GTS 클래식(Classic), 스포티한 GTS 슈퍼 스포츠(SuperSport)와 최첨단 GTS 슈퍼 테크(SuperTech)의 세 가지 트림으로 구성된다. 

베스파의 플래그십 모델이자 유일한 빅바디 모델인 GTS는 베스파만의 감각적이고 특별한 스타일에 최첨단 기술을 적용하며 모든 면에서 진화를 거듭해 왔다. 특히 이번 ALL NEW GTS는 베스파 고유의 클래식함을 유지하면서도 환경을 고려한 최첨단 엔진과 베스파 최초의 스마트키,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MIA 시스템 등 최신 기술을 적용해 더욱 스타일리시하면서도 스마트한 모델을 선보였다는 점에서 특별하다. 또한 앞 서스펜션 구조와 브레이크 시스템을 개선해 주행 안전성과 제동 성능을 향상시켜 디자인, 기능, 성능의 삼박자를 고루 갖춘 제품이다.

베스파의 아시아태평양 대표이사 니콜라이 시모네(Niccolai Simone)는 “한국 시장은 아시아 태평양의 다른 시장에 비해 프리미엄 세그먼트 제품이 각광받는다”며, “GTS와 GTV 판매 비중이 전체 베스파 판매의 40%에 육박한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이번 풀 체인지된 GTS 모델이 한국 시장의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보인다”고 기대를 나타냈다.

이탈로모토 홍성인 대표이사는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ALL NEW GTS는 기술, 디자인, 친환경 등 모든 면에서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이라며, “특히 GTS 제품 중 가장 인기 있는 슈퍼 스포츠를 125cc로 만날 수 있다는 점에서 그동안 더욱 세련되고 스포티한 색상을 갈망하던 125cc 고객들에게 희소식이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또한, “2023년 하반기에 신규 GTV 론칭 및 대규모 시승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며 베스파의 하반기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베스파의 ALL NEW GTS는 GTS 클래식, GTS 슈퍼 스포츠, GTS 슈퍼 테크의 세 가지 트림으로 구성되며, GTS 슈퍼 스포츠의 경우 125cc로 출시돼 다양한 컬러 라인업을 선보일 예정이다. 베스파는 서울, 경기를 비롯한 수도권과 대구, 부산을 포함하여 약 20개의 공식 딜러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자세한 정보는 베스파 웹사이트(https://www.vespa.com/kr_KO/dealer-locato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내 시장에 먼저 선보인 모델은 125cc 모델로, VAT포함 차량 기본 가격은 윈드스크린 적용된 사양이 749만원, 윈드스크린 미적용 사양이 729만원(개소세 3.5% 기준)이다.

“UNSTOPPABLE GREATNESS” 
베스파 GTS는 뚜렷한 개성을 가지고 끊임없이 변화하며 성공과 삶의 위대함을 표현해 왔다. 세련된 외관과 강력한 엔진의 절묘한 균형은 전설이라 부르기에 충분하다. 전설은 결코 안주하지 않고, 경계를 허무는 것을 멈추지 않으며, 끊임없이 스릴을 쫓는다. 가장 험하고 거친 바다에서도 뛰어난 품격과 침착함으로 이 세상을 항해하는 전설처럼, 베스파는 끊임없는 진화를 통해 새로운 GTS 제품군을 선보였다.

디자인
독특하고 다양한 색으로 선택의 폭을 넓힌 이번 GTS 제품군은 현대적 디자인의 아이콘인 베스파만의 스타일을 강조한다. 우아함은 GTS 라인에서 나오는 전통과 현대 사이에서 절묘하게 균형을 이루고 있으며, 아주 작은 디테일까지 세심하게 다듬어 전례 없는 수준으로 향상된 품질을 보인다.

언제나 그렇듯, 인체에 맞게 디자인된 베스파는 이상적인 인체공학적 특성과 자연스러운 라이딩 포지션을 자랑하기에 누구나 편안하고 즐겁게 탈 수 있다. 신형 GTS는 베스파가 추구해온 강력한 투어링 성능과 경험을 더욱 강화했다. 새로운 시트로 동승자에게도 최고의 안락함을 제공하고 정지 상태에서 지상에 발을 쉽게 디딜 수 있도록 인체공학에 최적화된 설계를 자랑한다. ALL NEW GTS에 새롭게 적용된 계기판은 그 스타일과 우아함은 그대로 유지하며 VESPA MIA 연결 시스템으로 스마트폰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다. 슈퍼 테크의 경우 최신 TFT 컬러 디스플레이를 제공한다. 한편, 슈퍼 테크와 슈퍼 스포츠의 기본 장비는 다른 패키지의 옵션 액세서리로 사용할 수 있다.

성능
GTS의 모든 버전은 두 개의 최첨단 엔진을 장착했다. 피아지오 그룹의 최신 결과물인 125 i-get 단기통 엔진과 300 hpe(High Performance Engine)는 이산화탄소 배출과 연료 소비를 제한하는 측면에서 기술적으로 더욱 진보한 최첨단 엔진이다. 새로운 GTS 제품군의 차체는 베스파 역사가 항상 그래왔듯이 강철로 제작되었다. 100% 재활용이 가능한 이 강철은 타의 추종을 불허할 정도의 강도를 지녀 뛰어난 차체 안전성과 역동적인 움직임을 보장한다. 베스파가 전 세계 독점적으로 선보이는 이 차체는 새로운 앞 서스펜션과 짝을 이룬다. 기존의 싱글 암 레이아웃을 유지하면서 고속에서 더욱 안전하게 달릴 수 있도록 새로운 서스펜션 조정 기능을 장착했으며, 승차감과 핸들링을 개선하기 위해 기능 측면에서 재설계되었다.

또한, 신형 GTS는 뛰어난 실용성과 사용 편의성을 자랑한다. 키를 꽂지 않고도 시동을 걸 수 있는 키리스(Keyless) 시스템이 베스파 최초로 적용됐고, 엔진 시동, 시트 오픈, 스티어링 칼럼 잠금 등의 조작을 간소화했다. 이 모든 걸 주머니 속에 있는 리모컨으로 편리하게 작업할 수 있다. 베스파를 탄다는 것은 독특한 개성을 표현하고 매력, 우아함, 활기참, 자유로움과 같은 가치를 표출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것은 새로운 GTS 제품군이 라이더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할 수 있는 세 가지의 고유한 개성을 가진 이유다.

GTS 클래식(Classic)
심플하고 깔끔하면서도 세련된 GTS의 클래식 버전은 베스파의 정체성을 대표하는 밝은 색조의 그린 릴랙스(Green Relax)와 베이지 사비아(Beige Sabbia), 블랙 불카노(Black Vulcano)로 제공된다. 보디를 비롯해 기본 스티어링 커버 장식, 앞 서스펜션 스프링, 헤드라이트 프레임 및 소음기 커버는 세련된 크롬으로 마무리했다. 안장과 핸드그립, 고무 재질의 발받침, 휠 림을 모두 그레이 색상으로 마무리해 통일감을 주었다. 

GTS 슈퍼 스포츠(SuperSport)
GTS 슈퍼 스포츠는 베스파의 스포티의 정점에 있다. 전용 그래픽이 있는 그래파이트 색상의 림과 다양한 블랙 디테일로 고성능을 뚜렷하게 표현했다. 기본 스티어링 커버는 완전히 새로운 카본 룩으로 마감했고, 네온 오렌지 장식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검은색 안장은 네온 오렌지색의 이중 스티치가 돋보인다. 글로시 오렌지 트라몬토(Orange Tramonto), 화이트 이노젠차(White Innocenza)와 블랙 오파코 매트(Black Opaco Matt), 그린 올리브 매트(Green Olive Matt)로 제공된다.

GTS 슈퍼 테크(SuperTech)
GTS 슈퍼 테크는 최첨단 기술과 궁극의 스포츠성이 결합한 GTS 최상위 모델이다. 미학적으로 독특한 새틴 크롬 그레이 마감, 다이아몬드 마감의 그래파이트 컬러 휠 림, 전용 그래픽인 그레이 콰르조 매트(Grey Quarzo Matt) 와 글로시 블루 딥(Blue Deep)이 눈에 띈다. 다른 대비 요소로는 스티어링 커버 장식과 네온 그린 색으로 칠한 앞 서스펜션 스프링이 있다. 안장도 이중 커버와 네온 그린 섹션이 있는 두 가지 색상으로 최첨단 기술이 들어간 모델임을 내세우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