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터스카스코리아, 영국 스포츠카 브랜드 로터스 ‘에미라’ 팝업 전시 오픈
상태바
로터스카스코리아, 영국 스포츠카 브랜드 로터스 ‘에미라’ 팝업 전시 오픈
  • 모토야
  • 승인 2023.06.20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국 스포츠카 브랜드 ‘로터스(LOTUS)’의 마지막 내연기관 초경량 스포츠카인 ‘에미라(Emira)’가 국내 소비자들에게 첫 선을 보인다. 로터스 공식 수입사 로터스카스코리아는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 1층 이벤트홀에 ‘에미라’ 팝업 전시를 오픈하고, 오는 7월 31일(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로터스는 1948년부터 이어져 온 75년의 역사를 토대로 페라리, 포르쉐와 함께 세계 3대 스포츠카 제조업체로 꼽히는 브랜드다. 경량화로 이뤄낸 경쾌한 핸들링과 매혹적인 디자인으로 ‘초경량 퓨어 스포츠카’라는 독보적인 정체성을 자랑하는 로터스는 F1(국제 자동차 프로 레이싱 대회)경기에서 총 79회의 우승 트로피를 거머쥔 바 있다.

이번에 전시하는 차종은 ‘에미라 V6 퍼스트 에디션(Emira V6 First Edition)’이다. ▲3,456cc의 V6 토요타 엔진 ▲최고속도 290km/h ▲최고출력 400hp(마력) 등 높은 주행 성능을 자랑한다. 반면 공차 중량은 1,405kg로 경량화를 이뤄낸 덕분에 제로백(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걸리는 시간)이 4.3초에 불과하다. 이국적인 슈퍼카 디자인에 산뜻한 세네카 블루 컬러로 시각적인 매력을 더했다.

에미라는 6단 수동 모델과 자동(오토)변속 모델이 동시 출시될 예정으로 사용자의 운전 취향에 따라 선택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특히 에미라는 로터스의 마지막 수동 모델이라는 점에서 출시 전부터 국내 수동 변속기 매니아들의 관심이 높다. 또한 후륜 구동에 미드십 엔진까지 더해진 주행 성능 기반으로 초경량 스포츠카 특유의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로터스카스코리아는 이번 에미라 팝업 전시를 시작으로, 공식 전시장을 오는 9월 말 강남 수입 자동차 핵심 상권 내 오픈하고, 에미라 사전 예약도 동시 진행할 예정이다.

팝업 전시 방문객 대상 ‘로터스 코리아 공식 론칭 기념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다. 로터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빠른 정보 받아보기’를 신청하면 된다.(포털 검색시 바로 연결 가능) 이 서비스는 추후 에미라 정보를 먼저 받아보는 것으로 빠른 계약과 차량 인도에 유리하다. 이벤트 결과는 8월에 공개하며, ‘에미라 세네카 블루 1:18 축소 모형(3명)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로터스카스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팝업 전시를 통해 스타일리시한 드라이빙 감각을 선사하는 에미라를 국내 고객들에게 미리 선보일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로터스 영국 본사가 한국을 핵심 시장으로 생각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국내 마케팅 지원은 물론 판로 확대를 위해 다방면으로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로터스 영국 본사의 APAC(아시아태평양), 중동아시아 지사장 다니엘 발머는 “보다 많은 한국 고객들이 로터스의 기술력과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코오롱모빌리티그룹은 프리미엄 자동차 유통판매의 오랜 역사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사업구조의 개편과 확장을 통해 종합 모빌리티 사업을 선도하고 있다. 올해 5월 로터스와 공식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하며 로터스카스코리아를 설립했다. 코오롱모빌리티그룹은 국내 유일의 로터스 공식 수입사로서 단독 유통을 진행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