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노, 특정 타겟 선별 노출 가능한 TB 필름 독점 유통 판매
상태바
레이노, 특정 타겟 선별 노출 가능한 TB 필름 독점 유통 판매
  • 모토야
  • 승인 2023.04.28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배광고가 그대로 노출될 경우 청소년의 흡연율이 높아진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이에 따라 정부는 복지부 국민건강증진법 제9조의 4항에 의거해 지난 2021년 7월부터 담배광고물 외부노출을 단속하며 편의점 등 다양한 사업장에서 영업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 현재 담배광고 노출을 차단하기 위해 편의점 외부에 시트지를 부착함으로써 미관상의 문제뿐만 아니라 편의점 내 범죄에 대해서도 순찰대가 외부에서 판단하기 어려운 경우도 발생하고 있다. 레이노 코리아는 특정 타겟 이미지를 선별적으로 차단할 수 있는 TB 필름(Target Blocking Film)을 독점 유통 판매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레이노에서 유통 판매할 TB 필름은 1977년 설립 이후 지난 45년간 건축 및 차량용 고기능성 필름을 전문적으로 제조해온 상보에서 개발하고 특허 출원한 제품이다. 현재 제품을 양산하여 TB 필름의 판매 수요가 높을 것으로 기대되는 편의점을 대상으로 시범 시공하여 외부에서 담배 진열 및 담배광고만 차단하고, 동시에 편의점 내부는 쾌적하게 보일 수 있도록 해 제품 효과를 입증했다. TB 필름은 복지부 건강증진법 제 9조 4항을 충족함과 동시에 편의점 미관상의 환경 개선뿐만 아니라 편의점 내의 안전을 위협하는 시트지 부착을 하지 않아도 되는 대안을 제시했다. 또한, 열차단 성능으로 냉난방 비용을 최대 20% 절감할 수 있고, 외부 유리가 충격에 의해 깨지더라도 비산방지 기능으로 안전성까지 확보했다.

레이노는 국내외 1,600개의 판매 및 시공 대리점을 통해 TB 필름을 판매 유통할 예정이다. ㈜레이노코리아 신현일 법인장은 “상보가 개발한 TB 필름은 직간접적인 담배 광고 노출을 막아야 하는 국내 편의점에서 높은 수요와 반응이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레이노는 각 환경별로 요구되는 다양한 필름 아이템을 개발 및 발굴하여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