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요타자동차, 대한장애인체육회에 5천만원 후원
상태바
한국토요타자동차, 대한장애인체육회에 5천만원 후원
  • 모토야
  • 승인 2023.04.20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토요타자동차(대표이사∙사장 콘야마 마나부)는 장애인 스포츠 활성화와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을 지원하고자 대한장애인체육회와 업무협약식을 체결하고 후원금 5천만원을 전달했다고 20일 밝혔다. 토요타자동차 본사는 2015년부터 국제올림픽위원회(IOC) 및 국제장애인올림픽위원회(IPC)의 메인 스폰서로서 활동하고 있으며, 스포츠맨십에서 영감을 받아 한계를 뛰어넘고 불가능에 도전하자는 의미의 글로벌 태그라인 ‘스타트 유어 임파서블(Start Your Impossible)’을 발표한 바 있다.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스타트 유어 임파서블(Start Your Impossible)’ 캠페인의 일환으로 대한장애인체육회와 업무협약식을 갖고 1년간 장애인 체육 활성화와 저변 확대 및 장애인 스포츠 선수들의 훈련에 필요한 용품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오는 10월에 열리는 제4회 항정우 아시아 패러게임의 한국팀 공식 스폰서로 경기 활동 및 현지 생활을 지원하고, 11월에 전남 목포에서 열리는 제43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의 메인 스폰서로도 참여한다.

한국토요타자동차 콘야마 마나부 사장은 “장애인 선수들의 불가능에 대한 도전을 응원하며 운동에만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이번 업무협약을 지원하게 되었다”며 “올해 열리는 제4회 항저우 아시아 패러게임에서 국가대표 선수들의 노력이 좋은 결실로 이어지기를 진심으로 기원한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이번 대한장애인체육회를 비롯하여 대한장애인탁구협회 및 장애인 체육선수들을 위해 현재까지 약 5억 8500만원의 누적 후원금을 전달한 바 있다. 또한, 소아청소년 및 취약계층 암환자 치료지원과 치료 환경 개선을 위해 국립암센터에 기부금 전달, 사회복지법인 안나의 집에 기부 및 임직원 무료 급식 봉사 활동에 참여하는 등 한국사회로부터 신뢰받고 함께 성장하는 좋은 기업 시민을 지향하며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