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명이 사용하기 좋은 캠퍼밴, 써밋 540
상태바
두 명이 사용하기 좋은 캠퍼밴, 써밋 540
  • 모토야
  • 승인 2023.01.30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일의 푀즐 사는 일상과 캠핑을 비롯한 다양한 방법으로 쉼을 취할 수 있는 다양한 캠퍼밴 모델을 제작 및 판매하고 있는 기업으로 유명하다.

 

푀즐 사의 창립자인 피터 푀즐(Peter Pössl)은 1989년과 1990년에 포드 트랜짓 기반으로 지붕의 높이를 높여 제작한 팬과 패밀리 모델을 출시한다. 33년이 지난 현재는 포드 트랜지, 피아트 듀카토, 푸조 박서, 시트로엥 점퍼 등의 상용밴을 기반으로 D-라인, 트렌타, 써밋, H-라인, 플러스 등의 모델을 생산하고 있다.

 

이번에 소개하는 모델은 써밋 540 모델로 기반은 시트로엥 점퍼나 피아트 듀카토 모델을 기반으로 한다.

 

써밋 모델 라인업 중 길이가 5.4m로 가장 길이가 짧은 모델이다. 이외에도 길이가 6m, 6.4m되는 모델도 출시하고 있다.


써밋 540 모델은 4인 탑승에 2명이 취침할 수 있는 내부 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옵션으로 3명이 취침할 수 있는 구조를 택할 수 있다.

 

길이는 5.41m, 너비는 2.05m, 높이는 2.58m이며, 공차중량은 2,680kg, 총중량은 3,300kg이다. 국내에는 수입되지 않고, 유럽 현지가는 52.000유로부터 시작한다.


써밋 540 모델의 외형 변화는 거의 없다. 내부에만 쉼에 필요한 편의시설을 장착하는 캠퍼밴의 특징때문이다. 따라서 주행에 따른 조작성이나 안정성은 순정 차량 그대로의 품질을 유지할 수 있다. 

 

써밋 540 모델의 외형 상 특징은 우측 상단에 장착한 어닝이 캠퍼밴의 정체를 드러낼 뿐이다. 취침 인원의 수를 늘이기 위해 지붕 위로 팝업텐트를 장착한 모델도 있지만, 써밋 540 모델에는 장착하지 않았다.


후방에는 옵션으로 자전거 캐리어를 설치해 외부에서의 레저 활동을 즐길 수 있다.

 

내부는 성인 두 명이 사용하기 좋은 구성으로 꽉 차있다.


가장 먼저 거실 공간은 1열 회전 시트와 2열 앞보기 시트를 하나의 편의시설로 꾸밀 수 있다. 윈드쉴드와 천정의 헤키창, 그리고 좌우 전용창이 합해져 시원하고 탁 트인 개방감을 제공한다.

 

성인 네 명이 앉아서 쉴 수 있는 공간이다. 접이식 테이블을 적용해 거실로 사용할 경우에는 확장해서 사용하면 된다. 시트와 테이블을 이용해 성인 한 명이 취침할 수 있는 1,800X500mm 크기의 침대로 변환할 수 있다. 이 침대는 옵션으로 선택해야 한다. 

 

2열 앞보기 시트에는 두 개의 3점식 안전 벨트가 제공된다. 따라서 내부에는 네 명이 탑승할 수 있다.


주방은 출입구와 연계된 공간에 자리한다. 외부에서의 휴식 공간과의 원할한 동선을 위한 설계이다. 100L 용량의 냉장고 위치도 이에 걸맞게 주방 좌측 측면에 매립 방식으로 설치했다.

 

상판은 일체형 수전과 싱크볼, 2구 가스레인지가 자리하고 그 좌측으로 조리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는 조리대가 제공된다. 주방 상판에 있어 확장 패널은 필수이다. 써밋 540 모델의 주방 상판의 확장 패널은 통로쪽으로 펼쳐서 ㄱ자형 주방으로 사용할 수 있다.


화장실은 써밋 540 모델에 있어 가장 독창적인 면모가 보이는 편의시설이다. 상대적으로 좁고 작은 내부 공간에서 가변식 화장실과 샤워실을 제공할 수 있는 구조를 적용했기 때문이다. 

 

기본적으로 화장실은 날개 타입으로 펼치고 접을 수 있는 내부 구조로 샤워실 공간으로 사용할 경우에는 변기와 세면대가 숨겨진 형태이며, 화장실로 사용할 경우에는 내부 가벽을 펼쳐 고정변기와 세면대를 사용하면 된다.

 

가장 후방에는 침대가 자리한다. 1,960X1,200/1,410mm의 크기를 가지고 있어 성인 두 명이 편안하게 취침할 수 있다. 상부에는 캐비닛장을 둬 수납에 따른 편의를 제공한다. 침대의 바닥은 들고 내릴 수 있는 구조여서 침대 및 공간을 수납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자전거 두 대 정도는 충분히 적재할 수 있는 공간이다.


난방은 트루마 콤비 4이며 보일러 용량은 10L이다. 청수통은 85L, 오수통은 100L이다.

 

써밋 540 모델은 두 명이 사용할 수 있는 최적의 조건을 가지고 있는 캠퍼밴 모델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