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밴 베이스로 딱? 아웃도어용 멀티 밴! - 포드 프로, 트랜짓 트레일 밴 공개
상태바
캠퍼밴 베이스로 딱? 아웃도어용 멀티 밴! - 포드 프로, 트랜짓 트레일 밴 공개
  • 모토야
  • 승인 2022.11.04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포드자동차(이하 포드)가 새로운 2023 포드 트랜짓 트레일 밴(2023 Ford Transit Trail Van)을 미국 시장에 전격 출시했다. 포드 트랜짓 트레일 밴은 포드의 상용차 부문인 포드 프로(Ford PRO)의 간판급 경상용차(LCA,Light Commercial Vehicle) 모델인 트랜짓(Transit)을 기반으로 하는 다목적 밴 모델로, 지형을 가리지 않는 주행능력과 다양한 활용도를 통해 업무는 물론, 일상, 그리고 레저까지 하나로 아우를 수 있는 다재다능한 모델이다.

포드 트랜짓 트레일 밴은 유럽포드를 통해 먼저 선보인 바 있는 포드 트랜짓의 파생 모델이다. 이 차는 일반적인 운송업무 외에도, 광산이나 공사현장, 도심과 떨어져 있는 격오지 등, 험악한 조건의 운송 업무 환경에서도 지체 없는 운송능력을 제공하면서도 일상과 여행까지 아우를 수 있는 다목적 자동차를 목표로 만들어졌다.

반면 이번에 출시된 미국 사양의 포드 트랜짓 트레일 밴은 유럽 사양과는 꽤나 많이 다르다. 일단 외관부터 유럽시장용 모델과 몇 가지 차이를 보여주는데, 그 중 하나는 전면부에 있다. 이는 유럽시장용 트랜짓과 미국시장용 트랜짓의 근본적인 디자인 차이에서 기인하는 부분이다. 라디에이터 그릴의 경우에는 육각형으로 동일하지만 내부의 디자인이 다르며, 상단에 안개등 역할을 하는 3개의 LED 조명이 적용된다.

이 뿐만 아니라 차체 측면의 휀더 디자인도 상당히 다르다. 훨씬 입체적이고 도드라지게 디자인된 휀더 몰딩은 상당히 터프한 느낌을 전달하며, 심지어 휠 디자인마저 유럽시장용은 5홀 5스포크 형태인 반면, 미국시장용은 6홀 6스포크 디자인을 채용하고 있다. 타이어는 245/75 R16 사양의 굿이어 랭글러 AT(올터레인) 타이어를 사용한다. 이 뿐만 아니라 차고를 3.5"(약 88.9mm) 높여주는 전용 서스펜션을 비롯하여 2.75"(약 69.8mm) 넓어진 윤거를 제공해 다양한 노면 조건에서 더욱 안정된 제어력과 주행능력을 제공한다.

포드 트랜짓 트레일 밴은 차량의 높이와 휠베이스에 따라 ▲롱 휠베이스+미디움 루프, ▲롱 휠베이스+ 하이 루프, 그리고 ▲익스텐디드 휠베이스+하이 루프의 총 세 가지 사양으로 제공된다. 

내부의 경우에는 유럽시장에서 먼저 선보였던 트랜짓 트레일과 마찬가지로, 밴 타입 차종의 넉넉한 공간을 제공한다. 그런데 여기서 한 가지 차이점이 있다면 바로 캠퍼밴으로의 컨버전을 도와주는 장비들을 옵션의 형태로 제공한다는 점이 있다. 포드 측에서 '업피터 패키지(Upfitter Package)'로 설명하는 이 패키지를 적용하게 되면, 차량 내/외부로의 AC 전원 공급을 위한 배선 및 보조 전원 구성에 필요한 배선작업이 적용되며, 대용량의 스위치와 확대된 센터콘솔, 고사양 인터페이스 커넥터를 갖춘 퓨즈 패널 등이 마련된다. 이 배선 작업은 듀얼 AGM 배터리 사용에도 대응한다.

이 뿐만 아니라 선택 사양으로 통상적인 판넬밴에서 사용하는 후방 슬라이딩 도어 대신, 승합형 모델에 적용되는 유리를 갖춘 슬라이딩 도어를 적용할 수도 있으며, 맥스팬을 순정 사양으로 탑재할 수 있다. 이러한 배려를 통해, 미국 시장용 트랜짓 트레일 밴은 DIY로 캠퍼밴을 제작하고자 하는 사용자에게 높은 편의를 제공한다.

포드 트랜짓 트레일 밴의 파워트레인은 유럽 사양 모델과는 달리, 310마력의 최고출력과 55.3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하는 3.5리터 에코부스트 가솔린 터보 엔진이 적용된다. 변속기는 자동 10단 변속기가 적용되며, 일반(Normal), 효율(Eco), 진흙/굴곡(Mud/Ruts), 견인(Tow/Haul), 미끄러운 노면(Slippery)의 자섯가지 주행모드를 제공하는 포드의 인텔리전트 AWD가 적용된다. 최대 견인중량은 차량에 따라 6,200~6,500파운드(약 2,812~2,948kg)로, 카고 트레일러는 물론, 다양한 레저용 장비들을 운용할 수 있다.

포드 프로의 CEO인 테드 캐니스(Ted Cannis)는 "포드 트랜짓 트레일 밴과 함께라면 업무에서든, 야외에서든 당면한 상황에 관계 없이 모든 작업을 마칠 수 있다"며, "우리는 수십년의 캠핑카 산업과 관련해 왔던 경험과 밴 라이프를 즐기는 커뮤니티에서 얻은 피드백을 통해 모험을 원하는 이들이 이후의 여행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시작할 수 있는 차를 만들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해주는 다재다능한 밴, 2023 포드 트랜짓 트레일 밴의 가격은 65,975달러(한화 약 9,373만원)부터 시작하며, 3년/36,000마일(약 57,936km)의 보증 기간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