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최대 규모의 국제 B2B 가든∙실외인테리어 산업 전시회 “스포가가파 (spoga+gafa) 2022”가 지난 6월 19일부터 3일간 매우 성공적으로 개최되었다. 독일 쾰른 전시장에서 개최된 해당 전시회는 올해 52개국 1,000여개사가 참가하였고, 112개국 25,000명의 무역 방문객이 관람하였다.
![](/news/photo/202207/35707_221685_1639.jpg)
방문객의 해외 비중은 67%로 전년대비 2%가 증가하였다. 주요 방문객으로는 벨기에,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네덜란드, 스페인 등 유럽 바이어가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였고, 다음으로 호주, 뉴질랜드, 이스라엘, 캐나다, 미국, 영국에서 많은 방문이 이루어졌다.
![](/news/photo/202207/35707_221684_1638.jpg)
![](/news/photo/202207/35707_221680_1633.jpg)
스포가가파는 일반적으로 정원 산업으로 떠올리는 제품 범주를 뛰어 넘는다. 초대형 화분, 식물∙인조식물, 흙/수처리, 잔디깎기기계 등의 정원 용품 등의 가든 분야에서부터 야외 가구, 아웃도어 키친∙리빙룸, BBQ/그릴, 데크, 차양과 같은 아웃도어 리빙 분야, 야외 수영장, 스파, 자쿠지, 야외 놀이시설, 트램플린 등의 야외 레저 분야까지 그 범위는 매우 넓다.
![](/news/photo/202207/35707_221678_1631.jpg)
![](/news/photo/202207/35707_221682_1636.jpg)
야외 인테리어의 elho, G. WURM, IKONO Living, 도어/게이트 제조사 HÖRMANN, 실외수영장, 워터파크, 캠핑 시설의 Bestway Europe, 가든 인테리어의 CAPI, 정원용품의 Gardena 등 업계 리딩기업들이 대거 참가하며 아웃도어 인테리어 산업의 최신 트렌드를 선보였다.
![](/news/photo/202207/35707_221677_1630.jpg)
![](/news/photo/202207/35707_221683_1637.jpg)
스포가가파는 10개의 전시홀 이외에도 전시장 안팎의 복도와 야외 테라스, 정원에서까지 전시가 이어진다. 특히 그릴 분야 참가사들의 후원으로 열린 야외 테라스의 바베큐 파티는 많은 방문객의 이목을 끌었다.
![](/news/photo/202207/35707_221681_1635.jpg)
![](/news/photo/202207/35707_221676_1629.jpg)
국내에서 최근 급부상한 가든∙아웃도어 인테리어 산업은 이미 전세계적인 트렌드로, 호텔, 리조트, 놀이시설, 공원에서부터 개인 주택 및 아파트 단지, 학교 시설, 오피스까지 널리 적용되고 있는 매우 중요한 산업이다.
![](/news/photo/202207/35707_221675_1628.jpg)
![](/news/photo/202207/35707_221674_1627.jpg)
매년 쾰른에서 개최되는 스포가가파는 야외가구∙인테리어와 도심속 전원 생활 및 야외 레저 트렌드를 경험하기 위해 가장 먼저 방문해야 하는 행사이다. 스포가가파의 차기 전시회는 2023년 6월 18일부터 3일간 개최될 예정이며, 관련하여 스포가가파의 주최사 쾰른메쎄 한국대표부 라인메쎄 ㈜ (02-798-4102, shyu@rmesse.co.kr) 로 문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