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가 칸으로 만든 캠핑카, 로드칸 헤비
상태바
쌍용차가 칸으로 만든 캠핑카, 로드칸 헤비
  • 모토야
  • 승인 2022.05.06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쌍용차의 렉스턴 스포츠 칸 기반으로 제작하는 캠핑카들이 속속 RV 시장에 등장하고 있다. 기존 1톤 트럭 기반의 다양한 캠핑카들이 가지고 있지 않은, 주행 안정성과 오프로드 주파 능력이 우수한 장점을 십분 살리기 쉽기 때문이다.


이번 소개하는 RV는 쌍용차와 정식 협력 업체 계약을 맺고 로드트림캠핑에서 생산하는 차박형, 로드칸 헤비 모델이다.

 

로드칸 헤비 모델은 전국 쌍용차 대리점에서 계약할 수 있어 계약에 따른 편의성이 좋다. 계약금은 100만원이며, 출고 시에 잔금은 지불하면 된다. 판매가격은 차 값을 제외하고 2,750만원이다(부가세 포함). 문의 1855-1540.


로드칸 헤비 모델은 렉스턴 스포츠 칸 모델의 순정 캐빈을 그대로 살리고, 후방 오버행을 300m 늘려 만들었다. 캠핑에 필요한 편의 시설을 담은 별도의 캠핑 캐빈을 제작해 300mm가 늘어난 프레임 위로 결합하는 방식으로 제작한다.

 

순정 캐빈을 살렸기 때문에 탑승인원은 5명이며 별도 제작한 캠핑 캐빈에 설치한 평상형 침대에서 2명, 팝업 텐트 내부에서 2명 등 총 4명이 취침할 수 있는 구조를 가지고 있다.


무엇보다 가장 큰 로드칸 헤비 모델의 장점은 높이가 2,140mm에 불과해 어지간한 지하주차장에는 보관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날렵하게 제작한 외형은 곡선 중심으로 설계되었다. 우측 상단에는 어닝이 설치되어 있으며, 측면 출입구가 그 밑으로 자리한다.

 

로드칸 헤비 모델의 가장 큰 특징은 후방에서 찾아볼 수 있다. 후면 전체를 들어올릴 수 있는 해치백 구조의 테일게이트가 설치되어 있어, 내부에서의 높은 개방감을 확보할 수 있음과 동시에 후방 주방을 꺼내 사용할 경우에는 사용 편의성이 꽤나 높은 편이다.

 

후방 주방은 슬라이딩 방식으로 외부로 꺼내서 사용하면 된다. 가스레인지, 싱크볼를 탈부착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는 서랍과 물건을 보관할 수 있는 서랍, 그리고 외부 테이블로 구성된다. 수전은 외부샤워기를 이용해서 사용할 수 있다.

 

후면 전체가 해치백 구조여서 동선이 편리하고, 후방 텐트를 설치할 경우 더욱 넓고 쾌적한 공간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좌측에는 샤워 부스를 설치할 수 있다. 다양한 RV에서의 화장실 설치에 대한 소비자의 욕구는 매우 높은 편이다. 외부에서도 남의 시선을 의식하지 않고 화장실을 사용하고 싶기 때문이다. 차박형 모델인 로드칸 헤비 모델의 내부은 상대적으로 작기 때문에 내부에 직접 화장실을 설치하기 어렵고, 이를 대신해서 외부 샤워 부스를 설치할 수 있도록 했다. 샤워기는 외부 샤워기를 사용하면 된다.

 

내부는 낮은 평상과 가구장, 그리고 상부 팝업 텐트로 구성된다.


낮은 평상은 2열 시트를 접고 확장 패널을 연장해 제법 널찍한 침대로 사용이 가능한 구조를 가지고 있다. 침대 확장 패널을 연장하면 침대 크기는 1,950 X 1,300/1,350mm가 된다. 성인 2명이 취침할 수 있는 공간이다.

 

팝업 텐트 바닥을 들어 올리면 내부 공간은 매우 높고 넓어진다. 성인이 일어서도 머리가 닿지 않는 머리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평상 바닥은 다양한 크기의 덮개가 자리한다. 내부에서도 수납 공간을 사용해야 하기 때문이다. 전기실, 수납함, 테이블이 바닥으로 자리한다. 테이블은 탈부착형태로 상판이 자유자재로 움질일 수 있어 사용이 편리하다.

 

좌측 가구장에는 냉장고 25L, 전자레인지, 싱크볼이 매립 방식으로 설치되어 있다. 내부에서도 간단한 조리가 가능하다.

 

우측 가구장에는 종합컨트롤패널, 오디오 시스템, 수납 공간이 적용되어 있다.

 

팝업 텐트 내부 크기는 1,850 X 1,300mm로 성인 2명이 취침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로드트림캠핑 이성식 대표이사는 "노지 캠핑을 즐기는 많은 분들이 좀 더 편안하게 차박을 즐길 수 있게 사륜 구동 기반의 렉스턴 스포츠 칸을 가지고 로드칸 헤비 모델을 제작했다, 보관에도 불편하지 않은 높이로 제작해 보관에 따른 불편도 없다", "로드칸 헤비 모델이 편안한 캠핑의 동반자가 되길 원한다:라고 로드칸 헤비 모델을 소개했다.
로드칸 헤비 모델은 4인 한 가족이 캠핑을 즐기기에 제법 괜찮은 모델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