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포드자동차(이하 포드)가 자사의 주력 픽업트럭 모델, F-150에 오프로드/레저를 위한 특별한 사양을 추가했다. 래틀러(Rattler)로 이름 붙은 이 특별한 패키지는 실용적인 픽업트럭과 자연으로의 모험을 동시에 추구하는 이들을 위해 만들어졌다.
F-150 래틀러는 F-150의 아웃도어 지향형 트림인 FX4 트림을 기반으로 하면서 더욱 우수한 오프로드 주행능력을 위한 하드웨어들이 기본으로 적용된다. 또한 외관 상으로도 더욱 스포티하고 아웃도어 지향적인 스타일로 꾸며져 보다 특별한 시각적 만족감을 제공한다. 외관에서는 전용의 블랙컬러 라디에이터 그릴을 시작으로, 래틀러 전용으로 디자인된 블랙베젤 헤드램프, 블랙 페인팅을 입힌 전용의 18인치 오프로드용 알로이 휠이 적용된다. 여기에 방울뱀을 모티브로 디자인된 래틀러 전용의 그래픽과 F-150 래틀러 배지, 그리고 전용의 듀얼 배기 파이프로 마무리되어 한층 스포티한 감각을 뽐낸다.
강력한 오프로드 주행성능을 위한 하드웨어도 충실하게 구비되어 있다. 먼저, 차체 전후방의 하단에는 거친 노면 환경으로 인한 엔진룸 및 차동기어의 손상을 막아주는 스키드 플레이트가 적용된다. 그리고 오프로드 주행에 초점을 맞춘 전용 쇼크업소버와 함께 차동기어잠금장치(Differential Lock), 올-터레인 타이어, 그리고 특별히 정밀하게 튠업을 거친 스로틀 유닛이 적용되어 더욱 뛰어난 제어력을 제공한다. 이러한 하드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오프로드 주행성능 뿐만 아니라 견인력 면에서도 더욱 뛰어난 성능을 제공한다.
인테리어의 경우, 차분한 블랙 원 톤 테마를 바탕으로 광택처리된 브론즈 장식과 브론즈 컬러 악센트 스티칭이 적용된 전용 오닉스 컬러 시트, 그리고 전용 우드트림으로 마감되어 한층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제공한다. 여기에 포드가 제공하는 최신의 SYNC 시스템을 비롯한 다양한 첨단 편의사양을 제공해 여행의 즐거움을 더한다.
뛰어난 오프로드 성능과 독특한 외관, 그리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동시에 제공하는 포드 F-150 래틀러는 올 가을부터 미국 시장에서 판매를 개시할 예정이다.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