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 휴가를 위한 차량 필수 아이템
상태바
언택트 휴가를 위한 차량 필수 아이템
  • 모토야
  • 승인 2021.08.23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4차 대유행으로 수도권 및 비수도권 모두 거리두기 단계가 강화되며 장거리 휴가 대신 혼자나 두 명이서 드라이브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났다. 또한 간단한 장비를 챙겨 떠나는 ‘카크닉’, ‘차박’, ‘카캉스’ 등의 신조어가 생겨날만큼 차에서 머무르는 시간이 늘어나며 차량 관련 용품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특히, 머무르는 시간이 늘어난 자동차 실내 공기는 외부에서 유입되는 미세먼지나 차량 내장재 및 사람 움직임으로 발생하는 각종 세균 및 유해물질로 오염 가능성이 높아 청결 유지 관리가 중요하다. 장시간 차에 머물기 위해서는 수시로 환기가 필요하며, 차량 실내 에어컨을 통한 바이러스 확산 예방을 위해 공기 청정 및 살균 제품 사용이 필수적이다.

코비플라텍이 최근 선보인 차량용 공기살균탈취기 엑스플라 미니는 자체 개발한 특허 기술 ‘리얼 벌크 플라즈마’와 카본 탈취 필터 및 프리필터가 적용돼 0.3μm(마이크로미터) 미만의 극초미세먼지와 공기 중 4대 병원성 세균(슈퍼박테리아 MRSA/폐렴균/대장균/황색포도상구균)과 코로나 및 인플루엔자 바이러스[Feline coronavirus/Influenza A (human H3N2)]를 99.9% 이상 살균한다. 뿐만 아니라, 365 클린 모빌리티 솔루션으로 휘발성유기화합물(VOCs), 악취 등의 유해가스를 탈취하고 찌든 냄새를 제거해 새차증후군과 헌차증후군을 효과적으로 케어한다. 또한, 엑스플라 미니에 적용된 플라즈마 방식 살균 기술은 오존 발생량이 거의 없어 안전성까지 모두 갖췄다.

코비플라텍의 관계자는 “엑스플라 미니는 살균과 탈취가 동시에 가능한 제품으로 차량 내 효과적인 위생관리가 가능해 고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최근 코로나 재유행으로 차를 이용해 언택트 휴가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났고, 이 외에도 출퇴근 시 자차를 이용하는 등 차에서 머무는 시간이 늘어났다. 차량 내부는 눈에 보이지 않는 바이러스나 생활 악취 등으로 쉽게 오염되기 때문에 가장 안전하다고 믿는 내 차 실내 공기도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