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톤화물트럭 기반의 이동업무용차량에 대한 관심은 아직도 뜨겁다. 초기 시장을 이끌던 제일모빌, 최근에는 신흥 강자로 부각한 아리아모빌까지, 국내 시장은 다양한 1톤화물트럭 기반의 이동업무용차량으로 넘쳐나고있다. 제품의 품질도 우후죽순격으로 늘고 있는 기업 속에서 차츰 옥석이 가려지고 있는 상황이다.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안목이 그만큼 높아지고 있음을 증명하고 있는 것이다.
최근 에이스캠퍼(대표이사 김민성)는올해 초에 하슬라라는 1톤화물트럭 기반의 이동업무용차량을 선보였다. 에이스캠퍼는1톤화물트럭 기반의 이동업무용차량의 품질에 대한 수준을 한 차원 높인 기업으로 유명하다. 2~3년 전 수려한 외관 디자인과 카라반을 연상하는 유럽식 내부 디자인을 반영한 나디아 350 모델은 시장에 큰 반향을 일으켰다.
에이스캠퍼에서는 이러한 나디아 350의 DNA을 고스란히 물려 받음과 동시에 단점을 개선한 하슬라를 시장에 출시해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모델명 하슬라는 강원도 강릉의 옛지명 이름으로, 아스라히 넓은 땅이라는‘아스라’를 음차해서 표기한 단어이다.
하슬라의 매력은 내부에서 비롯된다. 대부분의 경쟁 모델의 내부 구조는화장실이나 주방, 또는 옷장 등이 천정 공간까지 점유하는 설계를 적용한다. 그래서 문을 열고 내부를 들여다보면 조금은 답답한 느낌을 전달받는다.
그러나 하슬라의 내부는 이와는 다르다. 문을 열면 탁트인 시원한 개방감이그대로 전달된다. 경쟁 모델에서는 느끼지 못하는 구조이다.
하슬라의 내부는 벙커 베드, 거실(소파와테이블 포함), 화장실, 주방, 침실 등으로 구성된다. 경쟁 모델과 비슷한 구성이다. 그러나 화장실을 제외한 모든 가구의 높이가 허리춤에 맞게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내부에서의 시원한 개방감을 확보할 수 있다.
물론, 시원한 개방감을 확보하는 반면에 비교적 큰 용량의 슬림 타워냉장고와 같은 편의시설을 주방에 장착하지 못하는 단점도 발생한다.
내부의 분위기는 유럽식 카라반을 연상하게 하는 질감이 지배적이다. 코어패널 소재의 화이트앤브라운 톤의 가구와 그레이 톤의 패브릭 소재로 마감한 소파와 매트리스는 세련되고 포근한 느낌을 전달한다.
벙커 베드는 외부 디자인과 내부 공간, 모두를 충족한다. 벙커 베드는 국내에서 가장 이상적인 디자인과 곡선을 가지고 있다. 나디아 350 모델부터 시작된 디자인이다. 내부 벙커 베드의 이상적인 공간을확보하는데 최적화된 디자인이다. 입구 크기도 충분하고, 내부에서는성인 남성 2명이 충분히 취침할 수 있다. 벙커 베드의 크기는1,960X1,300mm다.
벙커 베드 좌우 측면으로는 전용 창이 제공되어 화사하고 안락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일등 공신 역할을 한다.
소파는 ‘U’자형으로 성인 남성 5명이사용할 수 있는 크기다. 착좌부의 깊이가 650mm에 달해엉덩이에서 허벅지까지 모두 견고하게 지탱해준다. 매트리스의 질감은 푹신한 편으로 안락한 사용이 가능하다.
하슬라의 거실도 침대로 변형할 수 있는 구조를 가지고 있다. 테이블중앙부에 업/다운 전용 레버를 제공해 테이블을 올리고 내릴 수 있다.그러나 올리고 내리는데 제법 긴 시간이 소요되는 것은 개선이 필요해 보인다.
침대로의 변형은 간단하다. 테이블을 소파 착좌부까지 내리고, 그 위로 등받이만 두면 침대로의 사용이 가능하다. 성인 남성 2명이 사용할 수 있는 1,980X1,300mm 크기다.
거실 공간 좌우 측면으로는 크기가 가장 큰 창이 제공된다. 기능적으로창을 통해 환기, 채광 등을 수행할 수 있으며, 감성적으로는외부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통로가 된다.
소파 밑으로는 옵션으로 LG 미니드럼 세탁기도 장착할 수 있다.
거실과 연계된 주방은 고정식 침대와 일체형으로 존재한다. 주방은 ‘ㄱ’자 형태로 사용 편의성이 높은 편이다. 특히, 침실과의 경계선에 별도의 선방 형태의 테이블을 제공해 침대에서도편리하게 주방을 공유할 수 있다.
주방은 105리터 냉장고, 수전, 싱크볼, 전자레인지, 수납장등으로 구성된다. 허리춤에 맞춘 주방 높이 때문에 냉장고의 용량은 조금은 부족한 편이다. 그러나 낮은 주방 덕분에 탁월하고 편리한 내부 동선을 확보할 수 있다. 살을내주고 뼈를 취한 셈이다.
고정 침실은 세로로 긴 형태를 가진다. 발을 두는 영역은 주방과 일체형으로설계된 구조를 가지고 있다. 침대에서 주방 상판을 사용할 수 있는 구조로, 침대에서 일어난 아이들에게 바로 식사를 제공할 수 있는 편의성이 돋보인다. 이와는별도로 숙제하는 공간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다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침대는 성인 남성 2명이 취침할 수 있는 크기로 1,930X1,300mm다.
화장실은 침대와 같은 공간에 위치한다. 벙커 베드의 크기는 1,200X650mm다. 내부는 도메틱 고정식 변기, 일체형 접이식 세면대 및 샤워기, 미러 수납장 등으로 구성된다.
내부 형태는 세로로 긴 디자인으로 성인 1명이 샤워하기에 적당한 공간으로사용에 따른 불편함은 적은 편이다.
화장실 외부 측면에는 엔터테인먼트 시설이 위치한다. 32인치 TV 및 오디오 시스템 및 종합컨트롤패널 등을 사용할 수 있다. TV는벙커 베드와 거실, 그리고 침실에서 시청할 수 있는 브라켓에 장착되어 제공된다.
이외에도 하슬라는 내부 거주 안전을 위해 일산화타소 경보기를 비롯해 누수 감지 자동 차단 장치, 동파방지 오수통, 전자 드레인 밸브 등을 적용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하슬라의 바디 소재도 빼 놓을 수 없는 요소다. 대부분 FRP소재를 사용하지만, 하슬라는 강성 및 내구성을 포함한 단열을 위해GRP 패널을 차체에 사용한다.
여기에 캠핑카나 이동업무용차량 오너들의 가장 큰 고민인 맘껏 사용할 수 있는 전기에 대한 문제를 캠핑카 전용하부 장착 발전기를 통해 말끔히 해결해 냈다. 3kW급 야마하 발전기를 하슬라 차체 하부에 장착해 노지에서맘껏 전기를 사용할 수 있다. 소음기와 발전기 전용 이중 케이스 적용으로 정숙성이 탁월하다. 소음테스트에 관한 영상은 유튜브 모토야 채널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이외의 하슬라 관련 주요 사양은 다음과 같다.
베이스차량 : 봉고3 럭셔리(더블캡 5인승, 축연장모델)
기본 : 170리터 스테인리스 청수통, 65리터 동파방지 스테인리스 오수통, 15리터 온수기, 피아마 3.5m 어닝, 적외선2Way 후방카메라, 쏠라패널 390W, MPPT 쏠라컨트롤러, 인산철 280Ah 배터리, 3KW 정현파 인버터, 주행 충전기, 저전압 차단장치.90A 외부전원 충전기, 이태리 텔에어 에어컨, 3kcal경우 무시동 히터
에이스캠퍼의 하슬라는 유럽식 카라반의 감성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감성 이동업무용차량이다.
취침도 최대 7명까지 가능한 구조다.여기에 실내는 탁트인 개방감으로 사용에 따른 만족도가 높은 평면 구성을 실현했다.
에이스캠퍼의 하슬라는 1톤화물트럭 기반의 이동업무용차량이 즐비한 국내시장에서 돋보이는 내부 인테리어와 평면 구성으로 돋보이는 존재감을 뽐내기에 충분한 자격을 지닌 존재이다. 판매가격은부가가치세를 포함해서 6,950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