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엔카닷컴, 중고차 매입 적정가 알려주는 앱 출시
상태바
SK엔카닷컴, 중고차 매입 적정가 알려주는 앱 출시
  • 모토야편집부
  • 승인 2018.11.12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엔카 직영 자동차 유통 플랫폼 SK엔카닷컴이 중고차 매입부터 관리까지 도와주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매입고수’를 선보인다.

[참고이미지] SK엔카닷컴, ‘매입고수’ 앱 출시-1.jpg

매입고수 앱은 중고차 매매 상사가 차를 매입할 때 SK엔카 시세를 기반으로 재고비용, 세금, 마진 등을 고려한 매입 가격을 제공해 적정가에 차를 매입할 수 있도록 돕는다. SK엔카는 매입고수의 활성화를 통해 중고차 매입 가격 및 중고차 거래 시세를 안정시켜 소비자와 판매자가 믿고 거래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차를 잘 모르는 사람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인 것도 매입고수 앱의 장점이다. 매입할 차량의 차량번호를 입력하면 주행거리와 사고부위, 차량색상까지 고려해 SK엔카의 판매·매입시세를 확인할 수 있어 상황에 맞는 가격을 합리적으로 산정할 수 있다.

SK엔카에서는 연간 100만대 이상의 거래 데이터를 기반으로 중고차 시세를 산정하고 있어 시장에서 가장 신뢰할 수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일물일가인 중고차 시장의 특성상 차의 시세를 소비자가 정확히 알기 어렵다는 것을 고려해 SK엔카에서는 전체 표준시세와 함께 차의 상태에 따른 개별시세까지 상세하게 제공해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이끌어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SK엔카닷컴 사업총괄본부 박홍규 본부장은 “SK엔카의 누적 데이터를 기반으로 합리적인 자동차 시세를 확인할 수 있어 앱의 활용성이 뛰어날 것으로 기대한다.”며 “신뢰를 기반으로 한 중고차 거래 문화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SK엔카닷컴은 연간 약 100만대의 중고차 차량이 등록되고 온라인과 모바일 방문자 수가 매일 50만명을 넘어서는 국내 최대 규모의 자동차 유통 플랫폼이다.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자동차 및 중고차 시장 분석, 소비자 동향을 파악해 전달하고 있으며 온라인 기술을 통해 소비자의 자동차 생활을 혁신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이를 위해 ‘헛걸음 보상 서비스’, ‘엔카보증’, ‘클린엔카’, 등의 다양한 소비자 중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