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파워트레인 곁들인 '스포티지 더 볼드'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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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신 파워트레인 곁들인 '스포티지 더 볼드' 출시
  • 윤현수
  • 승인 2018.07.24 09: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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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는 24일, 스포티지 페이스리프트 모델 '스포티지 더 볼드'를 출시하고 본격 시판에 돌입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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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부분변경은 외장 디자인 개선을 통한 분위기 쇄신과 최신 파워트레인 장착을 통한 연료효율성 증대는 물론, 커넥티비티 서비스와 편의사양을 한층 강화하여 상품성을 끌어올린 것이 특징이다.

전면부에 위치한 라디에이터 그릴은 폭을 확장하여 강인함을 더했으며, 그래픽을 새로이 구성한 풀 LED 헤드램프, 독특한 이미지를 선사하는 범퍼 센터 가니시를 추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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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울러 후면부는 좌우의 연결감을 높이고 슬림해진 리어 콤비내이션 램프, 역동적인 이미지의 듀얼 팁 데코 가니쉬와 스키드 플레이트, 전면부와 통일감을 이루는 크롬 와이드 가니쉬가 적용된 리어 범퍼 등으로 심플한 디자인을 완성했다. 새로운 스타일의 알로이 휠도 주목할 점. 종전 모델과 비교하면 전반적인 스타일링 틀은 유지하되, 디테일을 손봐 'Life Cycle Impulse'에 걸맞는 분위기 쇄신을 노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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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테리어 역시 소소한 변경을 통해 완성도를 높였다. 가령 화면과 테두리의 경계가 모호한 8인치 심리스 내비게이션으로 더욱 와이드한 느낌을 더했고, 에어벤트 디자인 개선과 버튼의 고급감 향상으로 디테일을 더욱 강화시켰다.

스포티지 더 볼드의 외장 컬러는 순백색, 스노우 화이트 펄, 스틸 그레이, 스파클링 실버, 파이어리 레드, 머큐리 블루, 체리 흑색 등 총 7종으로 구성되며, 내장 컬러는 블랙 원톤, 브라운 칼라 패키지 등 총 2종으로 운영된다.

04.jpg특히 이번 부분변경에서 주목할 점은 단연 파워트레인 채용이다. 기존 6단 자동변속기가 매칭되었던 R2.0 디젤 모델에 8단 자동변속기를 동급 최초로 장착하여 가속 성능과 연료효율성을 끌어올렸다. 13.9km/l였던 복합연비는 14.4km/l까지 향상되었다.


아울러 스마트스트림 D 1.6 엔진이 1.7리터 U2 디젤 엔진을 대체한다. 해당 유닛은 알루미늄 소재 적용으로 경량화와 최적화를 이뤄낸 엔진으로, 16.3km/l(복합연비, 2WD AT, 17인치 타이어 기준)의 동급 최고수준 연비를 자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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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R2.0 디젤뿐만 아니라 스마트스트림 D 1.6에서도 4륜구동(4WD)을 선택할 수 있어, 어떤 도로에서든지SUV 다운 주행성능을 제공한다. 한편, 누우 2.0 가솔린 또한 가솔린 모델 특유의 장점인 정숙성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기존모델보다 0.4km/ℓ 높아진 10.8km/ℓ (복합연비, 2WD AT, 17인치 타이어 기준)의 연비를 달성했다.
 
 스포티지 더 볼드에는 동급 최초로 고속도로 주행보조(HDA)가 탑재됐다. 고속도로 주행보조(HDA)는 고속도로에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설정 주행 시 자동 활성화되는 기능으로 ▲앞차와 거리 유지 ▲차로 유지 ▲도로별 제한속도에 따른 주행 설정 속도 자동 변경 등의 기능이 포함된 첨단 주행 안전 기술이다.
 
이와 함께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운전자 주의 경고(DAW), 차로 이탈방지 보조(LKA), 하이빔 보조(HBA) 등 소비자 선호사양을 전 트림 기본 적용해 최상의 안전성을 확보했다.
 
또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CC w/S&G), 후측방 충돌 경고(BCW), 후방 교차 충돌 경고(RCCW) 등을 적용해 안전성과 운전편의성을 강화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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뿐만 아니라 스포티지 더 볼드에는 일정 시간 동안 외부 공기유입을 차단하고 송풍 모드를 유지, 오염된 실내공기를 정화하는 ‘공기청정모드(독립제어 풀오토 에어컨 적용 시)’와 1열 통풍 시트 및 1/2열 히티드 시트, 동승석 파워시트와 워크인 디바이스, 스마트 테일게이트 등 사용자 중심의 편의사양이 적용됐다.
 
스포티지 더 볼드의 가격은 ▲R2.0 디젤 2,415만원~3,038만원 ▲스마트스트림(SmartStream) D 1.6 2,366만원~2,989만원 ▲누우 2.0 가솔린 2,120만원~2,743만원이다. (※자동변속기, 개별소비세 3.5%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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