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길 걷고 있는 유로피언 르노 클리오
상태바
꽃길 걷고 있는 유로피언 르노 클리오
  • 모토야편집부
  • 승인 2018.06.14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운로드-1.jpg

유럽이 사랑한 르노(Renault)의 소형차, ‘클리오(CLIO)’가5월 판매량 756대를 기록하며 국내 소형차 시장에 활기를불어 넣고 있다. 지난 5월 르노 클리오의 판매량 756대는 올해 국내 소형차 부문에서 월별 최고 판매 기록이다. 특히, 출시 이후 월말까지 약 열흘에 불과한 고객출고일 만에 소형차 부분 월간 판매기록을 갈아치웠다.

지난 1월부터 5월까지 월별 소형차 판매량 기록을 보면, 5월에 한국GM의 볼트EV가1014대, 3월에 현대자동차의 액센트가 574대를 판매한 바 있다. 정부지원 공모지원과 같은 판매 특수성이있는 전기차를 제외하면, 클리오가 출시 첫 달 소형차 판매 1위에등극하면서 흥행몰이에 성공한 것이다.

르노 클리오는 현재전국 지점 시승을 진행하고 있으며, 앞서 미디어 및 고객 초청 시승행사를 진행했다. 시승 행사를 통해 자동차 기자들과 유명 블로거들에게 감각적인 디자인과 펀 드라이빙이 가능한 탁월한 핸들링 성능, 그리고 높은 연비에 대한 호평을 얻은 바 있다. 이러한 긍정적인시장 반응이 판매로 이어지고 있다.

르노 클리오는 프랑스현지에서 판매되는 인텐스(INTENS) 트림에 동일한 선택사양과 비교할 때 약 1,000만원 가량 낮게 책정되었다. 그럼에도 LED PURE VISION 헤드램프와 3D 타입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보스(BOSE)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스마트 커넥트Ⅱ(T맵, 이지파킹, 스마트폰 풀미러링), 후방카메라, 전방 경보장치 같은 고급 사양이 클리오 인텐스 트림에 기본으로 적용된다.

이와 함께 르노 클리오는공격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먼저 6월 한달 간 온라인견적상담 및 청약, 출고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 이벤트, ‘CLIO TheSeduction’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르노브랜드 홈페이지e-스토어에서 클리오 온라인 구매청약 후 차량 출고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애플 아이패드 프로 10.5 및 애플 펜슬(10명)을증정한다. 또한 e-스토어를 통해 온라인 견적만 저장해도추첨을 통해 스타벅스커피 e-기프트 카드 3만원권(200명)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