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RV]모터홈 명가의 카라반 - 위네바고 미니 드롭
상태바
[세계의 RV]모터홈 명가의 카라반 - 위네바고 미니 드롭
  • 박병하
  • 승인 2018.01.03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래 전부터 독자적인 아웃도어 문화가 발달한 미국에서는자국의 캠핑 문화에 맞춘 다양한 종류의 RV(Recreational Vehicle)가 만들어지고 있다. 미국에서 제작되는 RV들은 유럽식 RV들에서 나타나는 옹색함이 없는 대신, 기본적으로 체적이 크게 만들어진다. 넉넉한 크기를 바탕으로 그들의 가정집을 그대로 옮겨온 구성의 미국식 RV들은광활한 대륙을 여행해야 하는 미국인들의 든든한 동반자다.

01.jpg

하지만 미국에서 만들어지는 RV들 중에서도 ‘작은 것’은분명히 존재한다. 그 중 하나가 모터홈으로 유명한 위네바고(Winnebago)에서제작하는 캠핑 트레일러, ‘미니 드롭(Minnie Drop)’이다.

02.jpg

위네바고 미니 드롭은 위네바고의 트레블 트레일러(Travel Trailer) 라인인 미니(Minnie) 라인업의 가장막내에 해당하는 모델이다. 이름에 걸맞게 물방울을 연상케 하는 차체 형상과 미니 라인업 유일의 1차축 차량으로, 다른 모델에 비해 훨씬 작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물방울 형태의 차체 형상 외에도 미니 드롭의 외관에서눈에 띄는 점은 좌우로 튀어 나와 있는 바퀴다. 이러한 구조는 견인 중에 사이드미러로 뒷바퀴의 위치를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그 외에도 차량 외부에는 대형의 어닝과 2단 구조로 된 창이 배치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03.jpg

04.jpg

위네바고 미니 드롭의 독특하고 개성적인 디자인은 다양한외장 색상 및 데칼 등으로 더욱 생동감 있게 꾸밀 수 있다. 백색이나 회색, 베이지색 등의 기본적인 색상도 준비되어 있지만 빨간색이나 노란색, 파란색과같은 원색적인 색상들도 준비되어 있다. 데칼은 검정색의 테마를 기본으로 하며, 원목 느낌의 별도 데칼을 선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밀리터리 룩을연상케 하는 카키색 외장과 전용 데칼 역시 준비되어 있다.

05.jpg

위네바고 미니 드롭은 차체 크기와 실내 레이아웃에따라 170K, 170S, 1710, 1780, 1790, 190RD의 여섯 가지 세부 모델로 구성된다. 차체 높이는 9피트 3인치(약 2.8m), 차체 폭은 8피트(약 2.4m)로 6개 차종이모두 동일하지만 길이에서 차이가 있다. 170K 및 1710의 2개 차종은 18피트 4인치(약 5.6m)의 길이를 가지며, 나머지차종은 모두 20피트 4인치(약 6.1m)의 길이를 갖는다.

06.jpg

07.jpg

08.jpg

실내의 경우, 1710모델을 제외한 나머지 모델들은 운전석측 중앙부가 외부로 확장되는 구조를 취하고 있다. 170K를제외한 나머지 모든 모델에는 기본적으로 퀸사이즈 침대가 포함된다. 170K는 보다 아웃도어 친화적인모델로, 유일하게 추가적인 외장형 주방을 갖추고 있다.

09.jpg

미니 드롭의 실내는 레이아웃마다 다르기는 하지만 기본적으로미국식의 넉넉한 공간설계를 그대로 보여준다. 기본적으로 유럽식 카라반보다 큰 차체를 바탕으로 한 넉넉함이돋보이는 실내는 4인 가족이 이용하기에 부족함이 없게 만들어져 있다.

10.jpg

실내는 내부 설비가 잘 갖춰져 있다. 퀸사이즈의 침대 외에도 모든 모델에 싱크대, 냉장고, 전기 쿡탑, 화장실, 그리고옷장을 비롯한 각종 수납공간이 넉넉하게 마련되어 있다. 모델에 따라서는 아예 별도의 샤워 부스까지 갖추고있다. 여타의 미국제 캠핑 트레일러에 비해 다소 작은 크기를 지니고 있지만 넉넉하고 옹색하지 않은 구성이위네바고 미니 드롭의 가장 큰 어필 포인트다.

11.jpg

넉넉한 크기에 넉넉한 사용 편의성을 갖춘 위네바고의미니 드롭의 가격은 19,394달러(MSRP, 한화 약 2,068만원)부터 시작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