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가 14년 만에 최대판매 실적을 기록하며 3분기 누계 흑자를 달성했다.
쌍용자동차는 올해 3분기까지(1~9월) 누계실적 기준으로 판매 11만 1,683대, 매출액 2조 6,279억 원, 영업이익 200억 원, 당기 순이익 230억 원의 경영실적을 기록했다고 19일(수) 밝혔다.
이러한 3분기 누계실적은 작년 같은 기간 대비 39.7% 증가한 티볼리 브랜드의 글로벌 판매 확대에 힘입어, 작년 같은 기간과 비교했을 때 판매와 매출이 각각 7.5%, 8.8% 증가하는 등 14년 만에 최대판매 실적을 기록하며 2007년 이후 9년 만에 3분기 누계 흑자기조를 실현한 것이다.
특히 내수판매는 37.6%의 높은 성장세를 기록 중인 티볼리 브랜드의 인기로 작년 같은 기간보다 6.8% 증가한 7만 3,929대를 기록하며 2004년(7만5,669대) 이후 12년 만에 최대 판매실적으로 7년 연속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다.
수출 역시 티볼리 브랜드의 수출 확대에 따라 지난 3분기 2014년 4분기(1만5,278대) 이후 7분기만의 최대 실적으로 올해 들어 3분기 연속 증가세를 보이며 전년 누계 대비 9%의 성장세를 나타냈다.
이러한 판매 성장세에 따른 4분기 연속 당기 순이익 실현에 힘입어 누계 손익 역시 200억의 영업이익과 230억의 당기 순이익을 기록하며 지난해 4분기 흑자 전환 이후 흑자 기조가 정착되고 있다.
한편, 3분기에는 판매 3만7,106대, 매출액 8,508억 원, 영업손실 73억 원, 당기 순이익 27억 원의 경영실적을 기록해, 지난해 4분기 흑자 전환 이후 판매 및 매출, 손익 등 주요 관련 지표들이 지속해서 개선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쌍용차는 지난 3분기에 파워트레인을 업그레이드해 새롭게 출시된 코란도 스포츠와 첨단 안전사양을 장착한 티볼리 등 상품성 개선 모델이 세계 시장에 본격적으로 판매되기 시작한 만큼, 4분기 판매는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했다.
쌍용자동차 최종식 대표이사는 ``신흥시장 및 내수 침체와 환율 불안 등 외부 여건이 불확실한 상황에서도 티볼리 브랜드의 지속적인 성장세에 힘입어 흑자기조를 유지하고 있다``며 ``상품성 개선 모델의 판매 확대 및 효율적인 생산체계 개선을 통해 올해 흑자 전환 목표를 반드시 달성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