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 자동차 안전분야 특별공로상 수상
상태바
한국지엠, 자동차 안전분야 특별공로상 수상
  • 모토야
  • 승인 2013.05.2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지엠주식회사(이하 한국지엠)가 차량 안전도 분야의 성과를 바탕으로 27일, 미국 정부가 수여하는 자동차 안전분야 특별공로상을 수상했다.

한국지엠은 27일부터 30일까지 나흘간 서울 삼성동 COEX에서 개최되는 제 23차 국제자동차 안전기술회의(23rd International Technical Conference on the Enhanced Safety of Vehicles)에 참가하며, 차량 안전분야 특별공로상 수상자로 기술연구소 김동석 상무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지엠 안전성능개발담당 김동석 상무는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GM 차량 개발 철학에 따른 성과가 각국의 신차안전도 평가에서 인정받게 되어 기쁘다”며, “최고의 안전성과 품질을 갖춘 차량개발을 위해 노력하는 전 임직원들과 함께 수상의 기쁨을 나누겠다”고 말했다.

한국지엠이 개발을 주도한 쉐보레 아베오는 국내 신차안전도 평가(KNCAP: Korea New Car Assessment Program)에서 충돌분야 전 항목 최고 등급 별 5 개(★★★★★)를 획득하며 ‘2011 올해의 안전한 차’에 선정된 바 있다. 또,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에서 시행하는 신차평가시험에서 소형차 최초로 정면 및 측면 충돌 시험과 전복성을 포함한 종합안전도 평가 별 5개(★★★★★), 2011 유로 NCAP 별 5 개(★★★★★)를 동시에 획득하며 유럽에서 안전성 최우수 차량에 부여되는 Best in Segment로 선정되는 놀라운 성과를 기록했다.

2010년 이 후 한국지엠 전 차종은 국내 신차안전도평가 1등급을 달성했으며, 알페온이 안전성 최우수 차량에, 올란도와 말리부가 각각 안전성 우수 차량에 선정됐다. 아울러,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 Insurance Institute for Highway Safety)가 발표한 ‘2012 올해의 안전한 차(Top Safety Pick)’에 알페온과 쉐보레 크루즈, 아베오가 나란히 선정되며 한국지엠 주력 차종들이 한국과 미국 그리고 유럽에서 높은 점수로 최고의 안전성을 인정받는 쾌거를 이뤘다.

한편, 이번 회의에서 GM은 총 7편의 차량 안전 분야 논문을 발표하며, 전시장과 기술시연장을 마련해 쉐보레 트랙스와 캐딜락 ATS로 대표되는 주력 브랜드 신제품에 적용된 첨단 안전 기술을 선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